10월 1일부터 3개월간 시범 운영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11월 1일부터 구독 서비스인 ‘Buddy Pass(버디 패스)’를 시범 운영하고 1300만 멤버십 회원에게 특별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버디 패스는 매일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비롯해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다.
30일간 구독료는 9900원으로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시범 운영된다.
매일 1장씩 발급되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은 오후 2시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제조음료를 대상으로 적용 가능하다. POS 주문,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등 모든 스타벅스 주문 방식에 사용할 수 있다.
푸드 30% 할인 쿠폰은 한 달에 1장 제공되며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쿠폰(1장)과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2장)는 각각 최소 주문 금액 이용 시 무료배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쿠폰들은 모두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버디패스 론칭을 기념해 이날부터 일주일간 서비스 오픈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알림을 신청한 고객이 론칭 후 구독 서비스에 가입해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제조 음료 1+1 쿠폰을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구독 서비스가 시범 운영되는 3개월 동안 구독 서비스 이용자가 얻는 실질적인 혜택을 분석하고 운영 지속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1300만 스타벅스 멤버십 회원들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며 “오직 스타벅스 버디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인만큼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고 스타벅스 이용 경험이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스타벅스 코리아는 개점 25주년을 맞아 특화점으로 리뉴얼한 국내 1호 매장 이대점을 공개했다.
이대점에서는 전용 디자인의 머그, 텀블러 등 특화 상품 14종이 판매된다. 1999년 개점 당시 로고를 활용하거나 우리나라와 도시를 주제로 하는 상품 등도 상시 판매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