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만 선수들에게 갤럭시Z플립6 올림픽 에디션 지원
1.5만대 갤럭시 제품 통해 올림픽 및 패럴림픽 운영 지원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2024 파리올림픽·패럴림픽이 8일(현지시간) 폐막식을 끝으로 종료된 가운데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폰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거뒀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2024 파리올림픽·패럴림픽에서 1만7000여명의 선수들에게 갤럭시Z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지원했다.
또 1만5000여대의 갤럭시 제품이 이번 올림픽과 패럴림픽 운영에 활용됐다.
삼성전자는 파리올림픽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의 공식 파트너로 '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는 캠페인 메시지와 함께 시상대에서의 순간을 기록하는 '빅토리 셀피(셀카)'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이번 올림픽에선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이 갤럭시Z플립6 올림픽 에디션으로 감동과 영광의 순간들을 촬영했다.

삼성전자는 1만7000여명의 선수들에게 갤럭시Z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했고, 선수들은 올림픽 에디션이 제공하는 다양한 특화 서비스와 앱을 사용했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 7000여대, 갤럭시탭 시리즈 3000여대, 갤럭시북 시리즈 5000여대 등 총 1만5000여대의 갤럭시 제품이 올림픽 및 패럴림픽 운영에 활용됐다.
갤럭시 제품들을 통해 삼성전자는 집에서 올림픽을 시청하는 전 세계 팬들에게 혁신적인 모바일 생중계 경험을 제공했다.
IOC, 올림픽 방송 서비스(OBS), 다양한 올림픽 파트너들과 협력해 파리 센강의 올림픽 개막식과 마르세유에서 열린 올림픽 요트 경기에 250대 이상의 갤럭시 S24 울트라를 설치했다.

파리 곳곳에서 운영한 총 4개의 삼성 올림픽 체험관은 올림픽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아 38만명의 팬과 선수들이 방문했다.
팀 삼성 갤럭시 선수들은 체험관에서 ‘팀 삼성 갤럭시와의 대화’ 세션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기도 하고, ‘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 주제와 관련된 경험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체험관 방문객들은 삼성의 올림픽 헤리티지 역사를 듣고, 스케치 변환, 통역 등 올림픽을 테마로 구현된 다양한 갤럭시 AI 기능을 체험하며 삼성 올림픽 핀을 수집했다.
핀을 수집하고 교환하는 핀 트레이딩은 올림픽을 즐기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는데, 삼성 올림픽 체험관에서 선수들과 팬들은 삼성 올림픽 핀을 모으고 교환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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