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가수 바다와 함께 치톡 콘서트 참여자 모집

제2회 교촌 치톡 콘서트. /사진=교촌에프앤비
제2회 교촌 치톡 콘서트. /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가수 바다와 함께 치톡 콘서트 참여자 모집

교촌에프앤비가 '제2회 교촌 치톡 콘서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치톡 콘서트'는 꿈꾸는 청춘의 삶과 고민을 공감하고 응원하는 교촌의 MZ세대 공감 토크 콘서트다.

MZ세대와 강연자가 함께 치킨을 즐기며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칰팅모의(치킨+채팅+모의)' 콘셉트로 진행되며 청춘들의 꿈과 현실을 깊이 이해하고 다양한 주제와 경험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꾸려진다.

'제2회 교촌 치톡 콘서트'는 9월 21일 오후 2시부터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진행된다. 5월 방송인 노홍철과 함께 청년세대의 희망찬 꿈을 응원하며 큰 호응을 얻었던 첫 번째 콘서트에 이어 두번째로 마련됐다.

제2회 교촌 치톡 콘서트'에서는 열정과 에너지의 아이콘 가수 바다가 강연자로 나선다. 바다는 '자신의 팬이 되세요! I'm my fan'이라는 주제로 MZ세대에게 자기 자신을 믿고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고민 속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MZ세대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이달 26일부터 9월 8일까지 교촌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2030 청년 세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촌에프앤비는 추첨을 통해 총 80명을 초청한다. 당첨자는 9월 10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오비맥주의 크리에이티브 조직 '드래프트라인' 소속의 류원기 Director(중앙), 오지은 BXD. Sr. Manager(우측)가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의 크리에이티브 조직 '드래프트라인' 소속의 류원기 Director(중앙), 오지은 BXD. Sr. Manager(우측)가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동상 수상

오비맥주가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비맥주의 수상은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은 주류업계에서는 유일하다.

오비맥주는 호가든의 'BTS 글라스 팩' 캠페인으로 동상을 수상했다. 예상치 못한 이슈에 기발한 아이디어를 발빠르게 더해 높은 비즈니스 성과를 이뤘다는 점에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해 2월 BTS의 멤버 정국이 팬들과의 라이브 채팅 중 저그잔에 호가든을 따라 마시자 수많은 팬들이 그를 따라 마시게 되면서 호가든은 '정국이 맥주'로 단기간에 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에피 어워드는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1968년 미국에서 시작해 현재 전 세계 125개국에서 55개 이상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창의적 마케팅뿐만 아니라 실제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되는 효과성까지 심층 평가하는 게 특징이다.

 

고객감사 배우 변우석 포토카드 제작 결정. /사진=팔도
고객감사 배우 변우석 포토카드 제작 결정. /사진=팔도

◆ 팔도비빔면 Ⅱ, 출시 2주만에 300만개 판매

팔도는 이달 8일 선보인 팔도비빔면Ⅱ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1초당 2개 이상 팔린 수치다.

기존 제품과 차별화되는 맛이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었다고 팔도 측은 분석했다. 

팔도비빔면Ⅱ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뜨겁게 또는 차갑게 먹을 수 있어 신선하다는 평가다. 온라인을 통해 공유되는 구매 후기에는 뜨겁게 먹는 방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팔도비빔면Ⅱ의 인기에 힘입어 기존 팔도비빔면 매출액도 늘어났다. 팔도비빔면 판매량은 전년 대비 6%가량 증가했다. 브랜드 전체 신장률은 48.7%에 달했다.

팔도는 기대 이상의 성과에 브랜드 모델 배우 변우석의 포토카드 제작을 결정했다. 변우석이 팔도에 먼저 제안, 자신의 얼굴이 담긴 패키지를 잘라 모으는 팬들을 위한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

변우석의 포토카드는 9월 9일 출고 제품부터 적용된다. 4개입 번들 1개당 1장씩 들어있다.

팔도는 이달 28일 변우석 광고영상 촬영을 마무리하고 포토카드와 더불어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권성균 팔도 대표이사는 "브랜드 모델로서 팔도비빔면 알리기에 최선을 다하는 변우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팔도의 역량을 집중해 국내 대표 제품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