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AI 기능, 전기료 부담 덜어주는 에너지 절감 기술 호응

[포쓰저널]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와 '비스포크 AI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 등 삼성전자의 AI(인공지능) 주방가전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는 4월 출시 이후 약 4개월, '비스포크 AI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은 2월 출시 후 약 5개월 만에 1만대가 판매됐다.
삼성전자는 인기 비결로 요리 준비부터 조리 과정까지 더 쉽고 간편하게 도와주는 AI 기능과 여름철 높아지는 전기요금 부담을 덜어주는 에너지 절감 기술 등을 꼽았다.
특히, 두 제품은 스마트싱스로 손쉽게 연동이 가능하다.
냉장고에 있는 식재료를 스마트싱스의 푸드 리스트에 입력하면 요리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고, '인덕션에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인덕션까지 연결되어 요리 준비부터 조리까지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능과 ▲'AI 절약 모드'가 적용돼 보다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다.
'AI 하이브리드 쿨링'은 컴프레서만을 단일 동력원으로 사용하던 기존의 냉장고 냉각 방식에서 벗어나 국내 최초로 반도체 소자인 '펠티어(peltier)' 소자를 결합해 선보인 새로운 냉각 방식이다.
에너지 사용은 최소화하고 식재료는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기술로 컴프레서와 펠티어 소자를 병용하는 가정용 하이브리드 타입 냉장고는 국내 최초다. 펠티어 소자는 냉매 없이 전기만으로도 냉각을 할 수 있는 반도체 소자를 뜻한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는 평소에는 고효율 AI 인버터 컴프레서를 단독으로 가동하고, 집중 냉각이 필요할 때는 펠티어 소자를 함께 가동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냉각한다.
이를 통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 대비 월간 소비 전력량을 최대 30%까지 낮출 수 있다.
900 L 냉장고(RF91DB90LE)의월간 소비전력량은 월 33.0 kwh다.
삼성 스마트싱스 기반의 'AI 절약 모드'도 한층 강화돼 냉장고 스스로 상황에 맞는 에너지 사용량을 예측하고 에너지 절약 정도를 2단계에 걸쳐 맞춤 절전한다. 이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실사용 기준 최대 25%까지 절감할 수 있다.
견고한 무광 글라스를 적용해 강한 내구성과 고화력은 물론, 품격있는 디자인을 갖춘 '비스포크 AI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은 다양한 AI 기능으로 요리 초보도 전문가처럼 쉽고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내장된 진동 감지 센서로 물이 끓는 시점에 화력을 스스로 조절하는 'AI 끓음 감지' 기능이 더해져 인덕션이 스스로 국물이 넘치지 않도록 한다.
또한, 스마트싱스 앱에서 밀키트나 간편식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메뉴에 맞춰 화력과 조리시간이 자동으로 세팅되는 '스캔쿡' 기능으로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제 주방가전도 에너지 절약과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해주는 AI 기능이 적용된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AI 기술로 'AI=삼성' 공식을 더욱 공고히 하며 시장 선두 자리를 굳건히 하겠다"고 했다.
삼성전자는 가전, TV, 모바일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AI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31일까지 실시한다.
관련기사
- 10m 길이 아트 월..삼성전자 '더 프레임', 패션잡지와 현대미술전
- [현장] 단통법 폐지하면 끝?.."소비자 후생 증대 법적 장치 논의 우선해야"
- "안경 없이도 3차원 경험"...삼성전자, 게임스컴 2024서 '오디세이 3D' 공개
- 물걸레 위생 강화...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스팀' 스팀기능 업데이트
- '서클 투 서치', 갤럭시 A 시리즈, 탭 S9 FE에서도 쓴다
- 삼성전자 'AI가전', 글로벌 인증기관서 최고 보안등급 업계 최다 획득
- "긴 문장도 곧장 이해"..삼성 AI 가전, 음성비서 '빅스비' 업그레이드
- "미래 기술한국의 주역"…삼성, 제 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후원
- "스마트 기능 결합된 홈 시네마"..삼성, 2024년형 '더 프리미어 9∙7' 출시
- "AI가 식재료 인식, 식단 관리"..삼성전자, 'IFA 2024'서 푸드 신규 서비스 공개
- "AI 가전 라인업 확대"...삼성, AI 기능 강화 '양문형 냉장고' 출시
-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B2B 사업 본격...10년만에 가입자 3.5억명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