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점에 국내 최초 오픈...이월상품 최대 60% 할인 판매

[포쓰저널] 일명 '신명품'으로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인기를 끌며 롯데아울렛이 관련 상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9일 롯데아울렛에 따르면 '메종키츠네 아카이브'가 전 세계 4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11일 의왕점에 오픈한다.
메종키츠네 아카이브는 여우 모양 로고로 유명한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메종키츠네’의 아울렛 단독 매장을 일컫는다.
현재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일본 도쿄 등 3곳만 운용중으로 이번에 세계 4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의왕점 ‘글라스빌(GLASS VILLE)’에 단독 매장으로 선보인다.
글라스빌 9m 높이의 천장에 여우 모양의 대형 조형물을 설치하고, 지하 푸드코트와 연결되는 입구는 ‘여우굴’을 연상시키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의왕점 메종키츠네 아카이브에서는 이월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의류부터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칠랙스 폭스 티셔츠’, ‘폭스 헤드 가디건’, ‘폭스 헤드 티셔츠’ 등이 있다. 특히, 신규 오픈을 기념해 4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메종키츠네’ 머그컵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은 2030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인기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지속 확대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11월에는 메종키츠네 아카이브의 좌측편에 위치한 글라스빌에 ‘아뜰리에 드 아페쎄(Atelier de A.P.C.)’를 국내 최초로 오픈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뜰리에 드 아페쎄’는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페쎄(A.P.C.)’의 복합 매장으로, 여성/남성패션부터 골프. 카페까지 ‘아페쎄’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아울렛은 올해 의왕점 본관 1층에 컨템포러리 편집숍 ‘플랫폼 플레이스’와 프랑스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쉐르(Soeur)’도 새롭게 오픈했다.
롯데아울렛의 컨템포러리 상품군 매출은 올해(1~5월) 전년 동기간 대비 15% 증가했다.
특히 인스타그래머블한 경관으로 유명한 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같은 경우, 같은 기간 컨템포러리 상품군 매출이 20% 늘어나며 더욱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주훈 롯데아울렛 리징1(Leasing1)부문장은 “의왕점은 인스타그래머블한 글라스빌을 중심으로 롯데아울렛에서 2030세대의 방문이 가장 많은 점포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의왕점에 2030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들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