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 하이퍼 메쉬 파운데이션 출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프레시벤트 컬렉션' 선봬

◇ LG생활건강, 서울 중랑천 ‘수달 보호지역’ 지정 캠페인 후원
LG생활건강은 서울 중랑천 ‘수달 보호지역’ 지정 캠페인 후원 등 다양한 수달 보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천연기념물 제330호이자 멸종위기 1급 야생생물인 수달은 국내 하천 최상위 포식자로 해당 하천 생태계가 건강한지 아닌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지표종이다.
LG생활건강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함께 2022년 서울 여의샛강생태공원에 수달 놀이터, 보금자리를 조성하며 수달 보호 사업을 처음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한강의 대표 지류인 중랑천(총 연장 36.5㎞)을 중심으로 수달 쉼터를 만들고 도심 내 수달 보금자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활동 3년차인 올해는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 수달의 항구적인 보호를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 중랑천 수달 보호지역 지정을 건의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이를 후원한다.
최근 중랑천에는 사람의 간섭이 덜한 곳을 중심으로 최소 5마리 이상의 수달이 서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서식지 보전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자는 취지로 이번 수달 보호지역 지정 캠페인을 지원하기로 했다. 수달 사진전, 모니터링 보고서 발간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 아모레퍼시픽재단, 2024년 장원 인문학자 선정
아모레퍼시픽재단은 2024년 '장원(粧源) 인문학자'를 선정하고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연구비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여식 현장에는 서경배 이사장 겸 아모레퍼시픽 회장을 비롯해 재단 이사진으로 활동 중인 서울대 이석재, 민은경, 구범진 교수가 참석했다.
서 이사장은 올해 장원 인문학자 4기로 선정된 김영연(서울대학교 국문학 박사), 김준영(일리노이 주립대 시카고 캠퍼스 철학 박사) 연구자에게 증서를 전달했다. 두 연구자는 앞으로 4년간 월 4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2월 장원 인문학자 연구자 공개 모집을 진행하고 인문학 분야 석학으로 구성한 기획 위원회를 통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쳤다. 그 결과 각자의 연구 분야에서 독창적이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 학계 기여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받은 최종 2명의 연구자를 선정했다.
장원 인문학자 지원 사업은 기초 학문 지원과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선대회장의 호인 '장원'을 따 사업명을 정했다. 논문이나 저서 형태의 연구 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요건이 없고 연구자 스스로 원하는 연구 주제를 정하고 기간 내 연구를 이행하면 된다.

◇ 애경산업 루나, 하이퍼 메쉬 파운데이션 출시
애경산업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가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커버력을 높여 무결점 피부를 표현해 주는 ‘하이퍼 메쉬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루나 하이퍼 메쉬 파운데이션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의 디테일한 피부 표현과 쿠션의 편의성이 더해진 새로운 형태의 메쉬 파운데이션이다.
신제품은 하드 제형의 파운데이션이 메쉬 소재의 필터를 만나 리퀴드 형태로 변하는 ‘트랜스폼 포뮬러’를 적용, 피부결·톤·잡티 등 디테일한 결점 커버는 물론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저분자 히알루론산 등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돼 수분감 있는 커버를 도와준다. 피부 브라이트닝에 효과적인 글루타치온·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 등도 함유돼 피부에 남아있는 결점 흔적 케어에 도움을 준다.
루나 하이퍼 메쉬 파운데이션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24시간 모공·요철에 대한 커버 지속력과 메이크업 색상 지속력을 확인받았다.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1차 피부 자극 테스트도 마쳤다.
원하는 피부톤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화사한 톤의 ‘0.7아이보리’ △맑고 자연스러운 컬러의 ‘01바닐라’ △생기 있는 컬러의 ‘1.5페탈’ △차분한 톤의 ‘02베이지’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프레시벤트 컬렉션' 선봬
F&F는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배우 변우석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컬렉션'의 신규 화보를 27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변우석은 이번 화보를 통해 지금부터 한여름까지 착용 가능한 프리미엄 냉감 스타일을 제안했다. 이번 화보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냉감 기능성 제품인 '프레시벤트 컬렉션'을 소개했다.
프레시벤트는 프리미엄 냉감 소재로 신체 접촉 시 즉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제공하는 '접촉 냉감 기능'을 갖췄다.
땀을 바로 흡수해 빠르게 건조시켜 주는 흡습 속건 기능이 뛰어나 온도를 자동으로 낮춰줄 뿐만 아니라 우수한 통기성을 갖춰 하루 종일 쾌적함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우븐 폴튼 트레이닝 셋업'은 프리미엄 냉감 기능성이 고프코어 무드의 아노락과 숏팬츠 셋업에 적용된 스타일리쉬한 제품이다.
가볍고 신축성 좋은 오버핏의 '프레시벤트 폴튼 에센셜 우븐 반팔티셔츠'는 디스커버리에서 남성들을 위해 제안하는 대표적인 냉감 티셔츠다. 차가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고 스판 소재의 스트레치 기능도 갖췄다.
'프레시벤트 베이직 카라티셔츠'는 심플한 디자인에 디스커버리 스몰 로고가 적용된 기능성 티셔츠다. 접촉 냉감 및 흡습 속건 기능이 뛰어나 하루종일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 취약계층 여성청소년 지원...애경 치유비, 생리대 전달
- '노들 컬처 클러스터' 구축...아모레퍼시픽, 서울문화재단과 협약
- 이랜드 슈펜, 물가안정 캠페인…LF 인수 伊 브랜드 '알레그리' 유럽 복귀
- LG생건,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마에스트로, MTM 정장 매출 60% 성장
- "글로벌사업 지속 성장"...아모레퍼시픽 중국·북미·일본 법인장 신규 선임
- 리복, 니들스 콜라보 전략 통했다..LG생건 힌스, 모델에 '엔하이픈' 성훈
- 자원재순환 거점 '에코스테이션' 추진..LG생건 "기후위기 대응"
- "사내 카페 다회용기 도입..일회용컵 17만5천개 줄였다"
- '3년 연속' 해변정화 실천…LG생건, 주문진서 쓰레기 수거
- 아모레퍼시픽재단, 서평 공모전 '우주리뷰상' 후원...신세계까사, 커버형 패브릭 소파 '엠마'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