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 경남 김해시 구산동 일원에 들어서는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분양 일정이 내달 시작된다.
23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7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365가구 ▲84㎡B 54가구 ▲84㎡C 105가구 ▲ 84㎡D 162가구 ▲84㎡E 28가구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클럽 등 입주민 전용 운동시설과 독서실, 북카페, L-라운지 및 L-다이닝 카페, 어린이집 등 생활 편의 시설 등이 마련된다.
단지는 창원, 부산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는 지역에 위치해 있다. 인근 부산김해경전철 연지공원역을 이용하면 30분대로 부산 사상구, 북구 등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부산도시철도 2호선과 3호선 환승을 통해 부산 도심까지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차로는 김해대로, 금관대로를 통해 창원과 부산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서김해IC와 동김해IC를 이용하면 남해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지선을 통해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구산초가 위치한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이고 구산중, 구산고도 도보거리에 있다. 인근 생활·문화시설로는 생활홈플러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이 있다.
연지공원, 천문대, 체험숲, 테마파크, 캠핑장 등이 있는 분성산 산책로, 김해공설운동장, 김해시민체육공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청약일정은 6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2일, 정당계약은 6월 24~26일이다.
단지가 위치한 김해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주나 세대원 누구나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계약금은 10% 중 5%는 자납, 나머지 5%에 대해 무이자 신용대출이 진행될 예정으로, 계약 시 납부 금액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중도금 60%도 전액 무이자로 제공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신축 희소성이 높은 김해의 중심지인 구산동에 오랜만에 들어서는 단지로 김해시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계약금 일부와 중도금을 무이자로 제공하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 청약 진입장벽도 낮은 만큼 많은 수요자분들의 관심이 예상된다”고 했다.
관련기사
- 롯데건설 1분기 순익 478억 전년비 120.3%↑
- "AI 문화확산"..롯데건설 사내 ‘AI 공모전’ 개최
- 영화 관람권·롯데월드 원티켓 등 증정...롯데건설 "임직원 노고에 격려"
- LS전선, 멕시코에 버스덕트 신규 공장 건설
-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지원..신세계 '피플오브더월드' 팝업스토어
- 현충일 앞두고 묘역 단장 봉사..롯데건설 "숭고한 희생 기려"
- 안양 종합운동장 북측 재개발 수주...롯데건설 '4315억원 규모'
-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489가구 일반분양
- 신반포12차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 롯데건설 수주....2597억원 규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