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백산수, 벨기에 '몽드 셀렉션' 2년 연속 대상
BBQ, 장애인의 날 맞아 가맹점주와 치킨 기부
"평범한 하루를 요란하게"...롯데웰푸드 ‘빵빠레츄레이션’
#풀무원, 서울시 인터넷 쇼핑몰 평가 최고점 

/농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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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심 백산수, 벨기에 '몽드 셀렉션' 2년 연속 대상 수상

농심은 백산수가 벨기에 몽드 셀렉션의 생수부문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Grand Gold)'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에서 창립해 소비재 품질을 평가해 시상하는 세계적 평가기관이다. 식품, 음료 등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셰프, 소믈리에, 교수,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 80여명이 엄격한 기준으로 품질을 검증해 대상부터 동상(Bronze)까지 총 4단계로 시상한다. 

올해 백산수는 '견줄 데 없는 순수함과 신선함이 담긴 훌륭한 물'이라는 심사평과 함께 각 항목 평균점수 90점 이상을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백산수는 약 40년간 지하 암반층을 타고 흐르며 불순물은 거르고 천연미네랄은 균형있게 품은 깨끗한 물"이라며 "이번 몽드셀렉션 2년 연속 대상 수상으로 인정받은 백산수의 차별화된 품질을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4년 4월 20일 전라북도 휴비스 공장에서 진행된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에서 참가자들이 각자 그린 그림을 들고 있다. /삼양그룹
2024년 4월 20일 전라북도 휴비스 공장에서 진행된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에서 참가자들이 각자 그린 그림을 들고 있다. /삼양그룹

◇ 삼양그룹,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개최

삼양그룹은 휴비스와 20일 전라북도 휴비스 공장에서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전국의 유치원생(만 3~6세)과 초등학생 약 1100명이 참가했다. 가족까지 포함하면 2200여 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올해 그림 경연대회는 △멸종 위기에 처한 동식물을 지키는 우리들의 노력 △100년 뒤에도 깨끗한 우리 동네, 미래 친환경 도시의 모습 등 2개의 주제가 제시됐다. 학생들은 원하는 주제 1개를 선택해 그림을 그렸다.

총 상금은 1680만원이다. 삼양그룹은 △대상(환경부장관상) 수상자 3명 상금 각 100만원 △금상(수당재단 이사장상,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상) 수상자 6명 상금 각 70만원 △은상 6명(상금 각 50만원) △동상 6명(상금 각 30만원) △장려상 9명(상금 각 20만원) △입선 100명(상금 각 3만원) 등 수상자 총 130명을 선정한다. 수상자는 내달 17일 공개할 예정이다.

배용준 삼양사 전주EP공장장은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한 결과 예년보다 많은 방문객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며 "앞으로도 환경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풍성하게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4년 4월 20일 KT&G장학재단이 '문화예술 장학사업'발레 부문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한 가운데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G장학재단
2024년 4월 20일 KT&G장학재단이 '문화예술 장학사업'발레 부문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한 가운데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G장학재단

◇ KT&G장학재단, 발레 청소년 인재 발굴 

KT&G장학재단은- 발레 부문의 청소년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문화예술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22일 밝혔다.

'문화예술 장학사업'은 청소년 인재들을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는 예술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KT&G장학재단의 우수인재 양성 장학 사업이다. 2016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81명에게 총 14억5000만원 규모의 장학금과 교육 기회 등을 제공했다.

이번 발레 장학생 선발 및 지원에는 한국메세나협회, 발레STP협동조합이 함께 했다. 신규 장학생 5명은 학교와 세계발레교육지도자연합회 추천과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기존에 선발된 장학생 29명도 자격 유지 심사를 통과해 계속해서 지원을 받는다.

장학생들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장학금과 발레 마스터가 교육을 실시하는 ‘마스터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 장학사업은 청소년 인재들을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는 예술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라며 "재능 있는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4년 4월 19일 BBQ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패밀리(가맹점주)와 함께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향림재활원에서 치킨과 사이드메뉴 등을 기부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BBQ
2024년 4월 19일 BBQ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패밀리(가맹점주)와 함께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향림재활원에서 치킨과 사이드메뉴 등을 기부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BBQ

◇ BBQ, 장애인의 날 맞아 가맹점주와 치킨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19일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향림재활원'에서 치킨과 사이드메뉴 등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BBQ는 이날 향림재활원이 개최한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향림 어울림 한마당 축제'에서 먹거리 부스를 운영했다.

패밀리(가맹점주)들은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바사칸치킨, 순살크래커, 황금알치즈볼, 감자튀김 등을 제공했다.

행사에는 경기도 광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곤지암리조트점, 곤지암점, 광주역점, 태전행복점, 중앙점, 양벌리점, 능골점 패밀리가 참여했다. 광주 지역 패밀리들은 2016년부터 장애인의 날마다 향림재활원을 찾아 치킨을 기부해 오고 있다.

BBQ 관계자는 "8년이란 시간 동안 자발적으로 치킨릴레이에 참여해주신 패밀리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본사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치킨릴레이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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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범한 하루를 요란하게"... 롯데웰푸드 ‘빵빠레츄레이션’ 이벤트 

롯데웰푸드 사소한 일상 속 에피소드를 요란하게 축하해준다는 의미의 ‘빵빠레츄레이션’ 축하사절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30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연을 접수, 5개 에피소드를 선정한다. 선정된 사연에는 빵빠레츄레이션 축하사절단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축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 사연에 따라 중창단·경호원·고적대 등의 축하사절단이 구성되며 롯데웰푸드의 빵빠레를 나눠주는 샘플카도 동행한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빵빠레츄레이션송’도 제작했다. 

이번 빵빠레 캠페인는 오두방정과 호들갑을 떨면서 무엇인가 시작한다는 ‘빵빠레 불면서 시작’이란 온라인 밈(Meme)에서 착안됐다.

 

/풀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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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 서울시 인터넷 쇼핑몰 평가 최고점 

풀무원은 전사 통합 온라인몰 '#풀무원'이 2023년 서울시 인터넷 쇼핑몰 식품 부문 평가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최우수 쇼핑몰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풀무원은 소비자보호평가와 이용만족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소비자보호평가에서는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기록했다는 것이 풀무원의 설명이다. 

피해발생평가까지 종합해 최종 89점으로 식품몰 평가 1위를 달성했으며 전체 50개 쇼핑몰 중에서도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풀무원은 이번 최우수 쇼핑몰 선정을 기념해 30일까지 #풀무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풀무원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0원 이용권을 100% 증정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케이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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