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철학 담은 '공존의 미래' 미디어 아트 전시도 개최

밀라노 두오모 성당 옥외광고 전광판을 장식한 삼성 디자인 전시 '공존의 미래' / 사진=삼성전자
밀라노 두오모 성당 옥외광고 전광판을 장식한 삼성 디자인 전시 '공존의 미래' / 사진=삼성전자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2024년 비스포크 AI(인공지능) 라인업과 빌트인 패키지로 삼성전자가 유럽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16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2024'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밀라노 디자인위크는 전 세계 2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는 디자인·가구 박람회이며 유로쿠치나는 격년마다 디자인위크와 함께 열리는 주방 가전·가구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유로쿠치나에서 지난 행사보다 확대한 약 964㎡(약 292평)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비스포크 AI 가전 라인업과 빌트인 패키지를 다양하게 전시한다.

스마트싱스·AI홈으로 가까이 연결

삼성전자는 사용자 수고를 최소화해 스마트싱스에 쉽게 연결하는 '캄 온보딩(Calm Onboarding)', 가전에도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집안의 다양한 제품을 손쉽게 연결·제어하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 전략을 구현한 시나리오를 선보인다.

특히 32형 와이드 스크린과 AI 비전 인식 기술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7형 터치스크린 기반의 AI홈(AI Home)이 적용된 '애니플레이스(Anyplace) 인덕션'을 선보인다. 

세탁·건조기가 더해진 '비스포크 AI 콤보'를 비롯해 공기청정기·로봇청소기 등 리빙 가전도 함께 전시된다.

디자인∙에너지 고효율로 빌트인 시장 공략

삼성전자는 유럽 소비자들을 위한 빌트인 가전 신제품을 전시한다.

신제품은 빌트인 오븐·빌트인 냉장고와 식기세척기·아일랜드 식탁과 일체화되는 인덕션이다. 

특히 애니플레이스 인덕션은 올해 신규 라인업 중 유럽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는 주력 제품이다. 

납작한 사각 형태의 시트 코일이 적용돼 화구의 경계 없이 상판 어느 곳에서나 균일하게 조리할 수 있어 기존 4구 인덕션보다 공간을 154%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빌트인 가전에도 AI 기능을 활용해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는 AI 절약 모드를 적용하고 에너지 고효율 모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이무형 부사장은 "이번 유로쿠치나는 삼성만의 독보적인 AI가 스크린과 만나 한층 더 강화된 가전 연결 경험을 유럽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자리"라며 "비스포크 AI 가전·신제품 빌트인 키친 패키지와 함께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디자인 철학 담은 '공존의 미래' 미디어 아트 전시도

삼성전자는 밀라노 디자인위크 2024에서 미래를 위한 사람과 기술의 이상적 균형을 주제로 '공존의 미래(Newfound Equilibrium)'라는 미디어 아트 전시도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언어의 △실시간 통역 기능의 '갤럭시 AI' △다양한 공간에 조화되도록 꾸밀 수 있는 액자형 스피커 '뮤직 프레임' 등을 새로 선보인 바 있다.

삼성전자는 AI 시대를 맞아 '사용자에서 출발해 내일을 담아 내는 디자인'이라는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재해석해 '본질에 충실하고, 혁신에 도전하며, 삶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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