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더블 할인 데이’..전 카테고리서 최대 50% 할인
11번가, 새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 오픈
배달의민족, 스타벅스 입점...18일부터 배달
아성다이소, BRTC 클랜징용품 라인 출시
세븐일레븐, ‘맛장우곱빼기비빔밥’ 출시

◇ 쿠팡, 5일까지 ‘더블 할인 데이’…전 카테고리서 최대 50% 할인
쿠팡이 고객들의 고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상품 전 카테고리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담은 ‘더블 할인 데이’를 오는 5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월 소비자물가가 전년 대비 3.1% 상승하는 등 지속되는 고물가 속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로켓프레시 신선식품을 필두로 식품, 생필품, 주방, 패션·뷰티, 가전·디지털,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다채로운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 혜택가에 선보인다.
단 하루 특별한 혜택을 담은 ‘원데이특가’ 코너에서는 3일간 매일 달라지는 9개의 대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식품, 생필품 등을 매일 오전 7시에 한정 수량 특가로 내놓는다.
‘반값 특가’ 코너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 혜택가, 즉 반값에 만날 수 있다. 할인에 할인을 더한 ‘카테고리 특가’ 코너는 카테고리별 베스트 셀링 상품과 인기 상품을 즉시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 11번가, 새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 오픈
11번가는 쇼핑과 고양이 육성을 접목한 새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11키티즈는 고객이 각기 다른 외모와 개성을 가진 아기 고양이들을 기르는 ‘랜선 집사’가 돼/, 11번가 내 다양한 미션(서비스 방문, 상품 검색 및 구매, 숏폼 시청 등)을 수행하고 제공받은 먹이와 간식으로 고양이를 육성하는 게임 이벤트다.
각 단계별로 한 마리 씩, 총 11마리의 아기 고양이를 키울 수 있다. 고객이 고양이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수집하게 되는 ‘키티즈 카드’ 조각 11장을 모두 모으고 각 단계에 따라 추가 과제를 달성하면 해당 고양이의 육성이 최종 완료된다.
육성이 완료될 때마다 고객에게는 보상이 주어진다. 11번가는 각 단계에 따라 ▲고객이 직접 선택한 선물(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 육포, 호정가 옛날 도나스, 물티슈, 배스킨라빈스 e쿠폰, 버거킹 e쿠폰 중 택 1) ▲11번가 할인쿠폰 ▲모바일 상품권 ▲11키티즈 스페셜 굿즈 등의 육성 완료 보상을 제공한다.

◇ 배달의민족, 스타벅스 입점...18일부터 배달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18일부터 배민 앱을 통해 스타벅스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배민에 입점 하는 매장은 스타벅스의 자체 배달 ‘딜리버스’를 운영하고 있는 매장이다. 15일부터 31개 매장에서 사흘간 시범운영을 통해 운영 안정성을 확보하고, 18일부터 전국 700여개 매장으로 확대된다. 운영시간은 각 매장마다 상이하나, 입점 매장의 딜리버스 운영 시간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이번 입점으로 스타벅스 이용자들은 배민 앱에서 스타벅스의 다양한 제조음료와 푸드를 배달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양측은 향후 텀블러, 컵 등 다양한 스타벅스 상품을 배달 판매하도록 논의할 계획이다.
이번 입점을 기념해 무료 배달 사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앱 내 배너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아성다이소, BRTC 클랜징용품 라인 출시
아성다이소가 뷰티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3일 더마 클렌징 전문 브랜드 ‘BRT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BRTC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의 데일리 더마 브랜드다.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라인은 모공 집중 클렌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공 케어 특허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이번 뷰티용품은 클렌징용품 6종을 선보였다.
클렌징의 첫 단계로 소개하는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립앤아이 리무버 패드’는 간편하게 뽑아 쓰는 스타일이다. 립 메이크업 클렌징과 입술 각질 정돈을 위한 엠보면과 예민한 눈 주위 아이 메이크업 클렌징을 위한 플랫면으로 구분된다.
잔여물 제거를 위한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폼’은 미끈거림 없이 개운하게 클렌징하여 피지 컨트롤과 모공케어를 도와준다. 여행용으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00㎖ 크기의 상품이다.

◇ 세븐일레븐, 거거익선 트렌드 맞춰 ‘맛장우곱빼기비빔밥’ 출시
세븐일레븐은 대표 인기 스테디셀러 도시락 상품인 전주식비빔밥의 용량을 30%까지 증량시킨 ‘맛장우곱빼기비빔밥’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출시한 ‘맛장우’ 간편식 5종(도시락, 김밥, 삼각김밥)의 인기에 힘입어곱빼기 버전 비빔밥 도시락을 선보인다. 맛장우 간편식 5종은 각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일주일 만에 총 35만개가 판매됐다.
이번 맛장우곱빼기비빔밥은 우수한 밥맛을 위해 농촌진흥청 최고 품질로 선정된 명품 ‘삼광미’를 사용하고 있다. 고명은 총 8가지로 호박, 버섯, 청경채, 콩나물, 당근, 무나물, 로메인 그리고 고추장 불고기 등의 건강한 식재료로 구성됐다. 여기에 비빔밥에는 빠질 수 없는 계란후라이와 고추장, 참기름까지 구성돼 맛, 양, 건강까지 모두 알차게 담아냈다.
특히 기존 전주식비빔밥보다 g당 단가를 6.4%까지 낮춰 양은 늘었지만 가격 부담은 최소화했다.
세븐일레븐은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 동안 맛장우곱빼기비빔밥을 포함한 맛장우 간편식 리즈 전 종을 비씨카드나 농협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혜택 적용 시 38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향후에도 푸드 간편식을 가성비와 프리미엄 투트랙 전략으로 차별화 상품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