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원료 담은 신제품 초콜릿 5종 출시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헬시플레저 공략에 대상이 적극 나선다.
대상은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브랜드 브랜드 ‘피키타카’(PIKITAKA)를 론칭하고 신제품 초콜릿 5종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대상에 따르면 피키타카는 한 손에 들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핸디푸드 형태로 ‘간편호감식(FEEL GOOD HANDY FOOD)’을 표방해 기능성 원료를 보다 쉽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브랜드명 피키타카는 ‘까다로운’을 뜻하는 ‘Picky’와 ‘짧고 간결한 패스’,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주고받는 대화’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티키타카(Tiqui-taca)’의 합성어다.
건강에 누구보다 까다로운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민없이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신제품은 △아몬드 카라멜초코 △아몬드 베리초코 △캐슈넛 밀크초코 △마카다미아 요거초코 △아몬드 민트초코 등 초콜릿 5종이다.
5종 모두 벨기에산 초콜릿과 각각의 맛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견과류가 사용됐으며 저마다 다른 기능성 원료가 함유돼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아몬드 카라멜초코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을 함유하고 있다. 아몬드 베리초코는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매실추출물이 들어있다.
캐슈넛 밀크초코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유단백가수분해물을 함유했다. 마카다미아 요거초코는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다.
아몬드 민트초코는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이 들어있다.피키타카 초콜릿 5종은 6일 카카오메이커스에 선공개 됐으며 11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후, 드러그스토어, 대형마트 등 판로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대상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 속 현대인들의 변화된 식습관에 주목해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고 새로운 형태의 건강 간식으로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김종욱 대상 마케팅실 팀장은 “소비자들의 식습관 변화와 최신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바쁜 일상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인을 위한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제품을 통해 피키타카만의 색다른 간편호감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0년 12월 일반식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를 허용했다. 이에 따라 일반식품에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기능식품에 쓰이는 29종의 기능성 원료 또는 성분을 함유했을 경우 이를 제품에 표기할 수 있게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