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가전, 스마트폰 등 제품 디자인부터 AI 기반의 UX까지 총 75개 수상

삼성전자 OLED TV./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OLED TV./사진=삼성전자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디자인 혁신에 힘써온 삼성전자가 독일에서 열린 국제 디자인 공모전을 휩쓸었다.

삼성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제품 부문 38개, UX(사용자경험)·UI(사용자인터페이스) 부문 16개, 콘셉트 부문 10개, 커뮤니케이션 부문 9개, 패키지 부문 1개, 서비스 부분 1개 등 총 75개의 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OLED TV(S95C)'와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의 패키지는 금상을 수상했다.

금상 수상작 외에도 제품 부문에서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액자형 스피커 '뮤직 프레임'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 등이 상을 받았다.

제품 이외 부문에서도 ▲삼성 나우 플러스 ▲Q 심포니 ▲디자인삼성 웹사이트 등이 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노태문 사장은 "제품 본연의 기능과 목적에 충실한 디자인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결과"라며 "지속적인 디자인 혁신을 통해 소비자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조화를 이루고 의미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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