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무선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첫 선
맞춤형 서비스 제공 AI 기반 스마트홈 솔루션 제안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비전 담은 콘셉트 '알파블' 공개
'LG Labs존', 실험적·혁신적 제품 및 서비스 경험 제공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전자가 9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가전을 넘어 홈과 커머셜, 모빌리티 등으로 확장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CES 2024에서 ‘Reinvent your future’(고객의 미래를 다시 정의하다)를 주제로 LG전자의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실체화한 전시관을 운영한다.
LG전자는 올레드 전용 화질·음질 엔진 ‘알파11 프로세서’가 탑재된 투명·무선 4K 올레드 TV 시그니처 올레드 T와 2024년형 올레드 에보(evo)를 처음 공개한다.
관람객은 LG전자 전시관 전면에서 77형 시그니처 올레드 T 15대가 함께 표현하는 거대한 미디어아트를 만날 수 있다.
다양한 색상 변화를 보여주는 미디어아트는 스크린 뒤를 볼 수 있도록 투명하게 변화, 투명 올레드 TV가 보여줄 새로운 시대를 연출한다. 제품은 앞뒤로 움직여 무선 전송으로 가능해진 자유로운 이동성을 표현한다.
55형 올레드 디스플레이 140여 대가 터널 구조로 조성된 공간에서는 LG전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가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구축한 콘텐츠 세계를 보여준다. 터널 속 각각의 디스플레이가 영화, 음악, 게임 등 수많은 webOS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전시관을 다양한 미래 경험을 제공하는 장소로 꾸몄다.
AI(인공지능) 기술 기반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구현한 스마트홈 전시존은 다양한 센서로 고객의 생활을 데이터화하는 한편 고객의 말과 행동, 감정까지도 감지해 필요한 것을 먼저 알아내고 솔루션을 제안한다.
고객이 생활하는 동안 집 안에 설치된 비접촉 센서로 심박수와 호흡을 감지해 데이터화하고 고객의 건강 상태에 맞춰 집 안 온도와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LG 씽큐(ThinQ)는 집 안 곳곳에 설치된 센서와 IoT(사물인터넷) 기기를 연결하고 고객이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알아서 기기를 제어해 최적의 상태로 케어하는 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한다.
스마트홈 허브를 포함해 생활 전반에 도움을 주며 만능 가사생활도우미 역할을 하는 ‘스마트홈 AI 에이전트’는 두 바퀴로 스스로 움직이며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해당 제품은 가전 및 IoT 기기를 연결하고 제어한다. 제품에 탑재된 카메라와 스피커, 다양한 홈 모니터링 센서는 집 안 곳곳의 실시간 환경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전 제어에 도움을 준다. 제품 전면에 달린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표정을 지으며 고객과 소통한다.
커머셜 솔루션존은 라스베이거스 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버티컬 상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모노레일에서 86형 사이니지와 55형 올레드 창문을 통해 인근 명소 정보를 전달하고 호텔에서 가이드봇의 안내를 받거나 카페에서 얼굴인식 결제를 하는 등의 상황을 연출한다.
LG전자는 전시관 내에 LG 알파블존을 마련한다. 알파블은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한데 모은 콘셉으로 탑승자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 내 솔루션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변형(Transformable), 탐험(Explorable), 휴식(Relaxable)을 테마로 한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하고 탑승객의 컨디션과 상황에 맞춰 집처럼 휴식을 취하거나 사무실처럼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한다.
플렉서블, 투명 등 다양한 폼팩터를 구현하는 디스플레이 기술과 가전 기술 및 솔루션을 활용해 탑승객의 필요에 맞춰 자유롭게 변형 가능한 경험을 선보인다.
상황에 맞춘 정보와 콘텐츠를 통해 새롭게 즐기는 탐험과 차량에서 더욱 편안한 휴식 경험을 제안한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는 LG 알파블존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전기차 충전기와 관제 솔루션인 ‘e-Centric’을 함께 전시하며 전기차 충전 솔루션도 선보인다.
LG전자는 사내에서 발굴한 실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프로젝트 ‘LG Labs’의 결과물도 선보인다.
LG Labs존에서는 △진공관 오디오를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을 탑재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DukeBox)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Bon voyage) 두 번째 버전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커피머신 ‘듀오보’(DUOBO) 등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된 본보야지 두 번째 버전은 실내 주차가 가능한 크기이면서 자동차에 연결해 어디든 끌고 다니며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외에도 LG 시네빔 큐브, 브리즈(brid.zzz) 등을 만나볼 수 있다.
LG전자는 ESG존(환경‧사회‧지배구조)인 ‘Better Life for All존’도 운영한다. 텀블러 세척기인 LG 마이컵(mycup)을 관람객들에게 처음 선보이고 LG전자의 홈 에너지 플랫폼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홈 솔루션’을 제안한다.
지속가능한 홈 솔루션은 신재생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과 손쉬운 제어 및 분배를 가능하게 하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성별이나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생활가전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보조하는 액세서리 ‘유니버설 업 키트’(Universal UP Kit)를 전시하고 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