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신 왕만두·스팸 디트로이트 피자·스팸 튀김, 쭈곱새 등 5종 출시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부터 제품 구현, 유통·판매까지 양사 협업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범 삼성가인 CJ제일제당과 신세계 유통 3사가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한 제품을 처음으로 내놨다.
CJ제일제당은 이마트·SSG닷컴·G마켓 등 신세계 유통 3사와 공동으로 기획한 ‘폭신 왕만두(고기·김치)’,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밀키트)’ 등의 혁신 제품 5종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6월 파트너십 체결 이후 CJ제일제당의 신제품을 신세계 유통 3사를 통해 선론칭한 경우는 있었으나 양사의 공동 기획 제품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폭신 왕만두(고기·김치)는 반죽을 발효해 전통시장 맛집의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찜기에 찔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약 1분 30초 정도 조리하면 완성된다.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인 스팸과 고메 디트로이트 피자의 조합으로 완성됐다. 저온 숙성 및 고온 발효를 거친 것이 특징이다.
스팸 튀김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에서 인기 있는 레시피에 CJ제일제당만 노하우가 적용돼 만들어진 제품으로 스팸과 튀김 옷이 적절한 비율로 배합됐다. 에어프라이어로 7분(10개 기준)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밀키트 제품인 쭈곱새(쭈꾸미곱창새우전골)는 사골육수에 해산물, 곱창이 더해졌으며 급속 냉동된 야채가 별도로 제공되는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공동 기획 제품 5종 외에도 플랜테이블 국물요리 2종(육개장·미역국), 플랜테이블 캔햄,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등을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 첫 선을 보였다. 해당 제품들은 2개월간 선 론칭 판매된다.
공동 기획 제품 출시 및 선 론칭을 기념하는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마트에서는 30일까지 가격 할인 및 1+1행사, 시식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SSG닷컴에서는 블랙프라잉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쿠폰 지급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품과 유통 분야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보유한 두 기업이 공동 개발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