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롯데벤처스는 일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일까지 ‘2023 L-CAMP JAPAN 1기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L-CAMP JAPAN 1기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항공권, 숙박 등 일본 현지 체류 비용 일체 ▲일본 롯데 계열사와의 사업화 연계 지원 ▲일본 벤처캐피탈 대상, 1대1 밋업 및 Private IR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L-CAMP JAPAN 1기 프로그램은 9월 말까지 모집 및 선발 과정을 거쳐 10월 중순, 2박 3일 일정으로 일본 도쿄 현지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류 및 대면 심사 과정에서 롯데벤처스 재팬 및 일본 기업의 현지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한일 공동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그룹이 보유한 일본 사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일본 시장 진출 의지와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롯데벤처스는 이번 L-CAMP JAPAN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벤처스 전영민 대표는 "롯데벤처스는 한국, 미국, 일본, 베트남 창업 생태계를 연결하는 스타트업 크로스보더 플랫폼으로서 각국 스타트업들의 현지 시장 초기 정착을 위한 동반자이자 안내자로서 디딤돌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문기수 기자
4th.shop1@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