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지난 3월부터 3개월여간 제1회 임직원 해커톤 경진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CEO(왼쪽에서 두 번째)와 제1회 고객가치혁신 임직원 해커톤 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한 ‘코르크루’ 팀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이다. /LG U+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부터 3개월여간 제1회 임직원 해커톤 경진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CEO(왼쪽에서 두 번째)와 제1회 고객가치혁신 임직원 해커톤 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한 ‘코르크루’ 팀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이다. /LG U+

[포쓰저널 = 반지수 기자] LG유플러스가 처음으로 개최한 ‘고객가치혁신 임직원 해커톤 경진대회’에서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왔다.

LG유플러스는 26일 용산사옥에서 제1회 임직원 해커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시상식에는 황현식 CEO를 포함한 임직원 10명이 참석해 본선에 진출한 5개팀(21명)의 성과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3월부터 실시된 제1회 임직원 해커톤 경진대회에는 118명 직원이 33개팀을 이뤄 참여했다. 본선 진출 팀들은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제시했다.

본선 진출 팀의 아이디어는 예선과 본선 단계에서 외부 전문 VC(벤처캐피탈) 투자 업체가 진행한 사업성 투자 가치 검토에서 LG유플러스의 사업 영역에도 도입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는 평을 받았다.

△고객의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기반 와인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플랫폼을 제안한 ‘코르크루’ △선물을 받는 사람이 자신에게 필요한 선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안한 ‘기프티콕’ △반려동물 호텔 예약 및 가격비교 플랫폼을 고안한 ‘도그바로’ △해외숙소 전문 예약 큐레이션 플랫폼을 제안한 ‘앱굴러가유’ △임차인 커뮤니티 기반 부동산 전문 매칭 플랫폼 아이디어를 낸 ‘FRIZM’ 등 다양한 팀들이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1등은 고객들이 간편하게 와인 취향을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며 자신의 와인 취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웹 서비스를 제안한 ‘코르크루’가 차지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해커톤 경진대회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팀의 아이디어 중 사업 확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발굴해 사내 사업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할뿐 아니라 외부 독립 경영을 통한 사업 규모 확대가 가능한 경우에는 사내 벤처로 연계해 사내 벤처 연계 분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박수 고객가치혁신담당(상무)은 “차별화된 접근법을 통해 보다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었고, 이번 해커톤 경진대회는 외부 전문 VC(벤처캐피탈) 투자 기관으로부터 주목을 받았을뿐 아니라 핵심 연구과제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LG유플러스의 비전과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커톤이란 한정된 기간 동안 참여자들이 팀을 이뤄 앱과 웹 서비스 또는 사업 모델을 만드는 행사를 의미한다.

보통 1박 2일가량의 짧은 기간 동안 진행되지만, LG유플러스는 참여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3개월 동안 대회를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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