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오비맥주와 카스 프레시가 4월 가정시장에서 각각 제조사·브랜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오비맥주는 4월 제조사 순위에서 오비맥주가 대형마트 등 모든 가정채널에서 53.9%의 점유율로 맥주 제조사 중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는 2위 제조사와 2배가 넘는 격차를 보이는 기록이다.
브랜드별 순위에서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는 42.6%의 점유율로 가정시장 모든 판매 채널에서 1위를 기록했다.
오비맥주는 코로나 이후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맥주시장에서 소비자 만족과 품질력에 집중한 결과 가전시장에서 점유율 정상을 차지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국제 맥주대회'(KIBA 2023)에서 13관왕을 기록한 바 있다. 이중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각각 아메리칸 스타일 라거와 아메리칸 스타일 라이트 라거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2분기의 시작이라는 중요한 시점에서 소비자들의 성원 덕분에 오비맥주와 카스가 좋은 성과를 냈다”며 “오비맥주는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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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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