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전자가 다양해지는 고객 접점에서 고객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브랜드에 젊음과 역동성을 강화한다.
는 브랜드 리인벤트(재정립)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브랜드 지향점과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립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Brand Communication Guideline)을 전 임직원에게 공유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새로운 가이드라인에는 지역과 세대를 초월해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코닉(ICONIC)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자는 의지가 담겼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3대 브랜드 핵심 가치로는 △타협 없는 고객경험 △인간중심의 혁신 △미소 짓게 하는 따뜻함 등이 새롭게 정립됐다.
LG전자는 3대 브랜드 핵심 가치를 제품과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할 고객 경험 혁신의 출발점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디지털 고객 접점에서 활용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에도 젊음과 혁신의 역동성을 강조하기 위한 변화를 시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브랜드 심벌인 ‘미래의 얼굴’에 모션을 더해 윙크, 인사, 놀라움 등을 표현하는 8가지 디지털 로고플레이를 도입한다.
미래의 얼굴이 고객에 눈인사를 건네거나 음악에 맞춰 리듬을 타는 등 인터렉티브 요소를 더해 고객과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LG 액티브 레드’도 포인트 컬러로 사용된다. 브랜드 슬로건인 ‘Life’s Good’의 전용 서체는 대표 제품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새롭게 개발됐다는 것이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홈페이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광고 등에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조주완 LG전자 CEO 사장은 “브랜드 리인벤트를 통해 혁신과 따뜻함이 조화를 이룬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에 젊음과 역동성을 더하고, 지역과 세대를 초월해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코닉(ICONIC) 브랜드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