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생산·유통 사업 추진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SPC삼립은 태국 재계 1위 기업인 CP그룹의 유통계열사 ‘시암 마크로’(Siam Makro)와 태국 베이커리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SPC삼립은 2월 10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태국 베이커리 공동 사업’을 위한 ‘SPC삼립-시암 마크로 파트너십 업무 협약 체결’ 행사를 진행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태국 현지 베이커리 제품 생산 및 유통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을 검토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SPC삼립은 시암 마크로가 태국 및 동남아 지역에 운영 중인 유통 채널 내 인스토어 베이커리 위탁 운영을 시작으로 현지 베이커리 제품 생산 및 유통 사업을 추진하고 제품 개발 및 운영 프로세스, 품질관리 등 베이커리 사업 노하우를 시암 마크로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발효 중심의 미생물 분야 연구개발과 원천기술을 비롯해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CP그룹과 바이오 및 IT(정보기술)산업 등 다양한 분야로 협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태국을 시작으로 향후 동남아 시장으로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국내 베이커리 시장을 이끌어온 역량을 바탕으로 태국 시장에 국내 베이커리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SPC쉐이크쉑, 부산 센텀에 25번째 매장 오픈
- SPC그룹, 아르바이트 대학생 장학금 지원 확대
- SPC 계열사 대표 인사..중국·핀테크·식품안전 전문가 발탁
- SPC 섹타나인, 'AI 스캐너' 확대...허희수, 디지털 커머스 드라이브
- SPC그룹, 파리바게뜨 등 전국 7천여 매장에 '애플페이' 도입
- SPC삼립 황종현·황재복·박해만 사내이사 재선임
- SPC삼립, 전통 디저트 브랜드 '대한과자점' 론칭...'조청 모약과' 출시
- SPC삼립, '해피드림' 수익금 1억 기부...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지원
- SPC 섹타나인, 건양대·SAP코리아와 ERP 인재양성 MOU
이현민 기자
4th.110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