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전자는 전국 130여 개 서비스센터 내 고객 접수용 키오크스에 청각장애인을 위한 디지털휴먼 수어 서비스 도입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은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서비스 접수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는데 이때 수어 안내가 함께 제공된다.
계속해서 수어로 안내를 받고자 하는 청각장애인 고객은 화면 아래 수어 버튼을 눌러 나오는 디지털휴먼의 수어 안내를 따라 편리하게 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다.
LG전자가 도입한 디지털휴먼 수어 서비스는 수어 손짓뿐 아니라 디지털 안내원의 얼굴 표정, 몸짓 등 비언어적 요소를 결합해 제공하는 형태다. 종합적인 접근성을 고려해 수어 외 문자, 음성 서비스도 병행한다.
디지털휴먼의 수어 안내를 받아 접수를 마친 고객은 이어 전문 수어상담사와 화상으로 소통하는 수어상담센터 이용 방법도 안내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2021년 10월부터 제품 지식을 갖춘 전문 수어상담사가 장애인 고객을 화상으로 응대하는 수어상담센터를 운영 중이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부사장은 “철저히 고객의 관점에서 보고,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LG전자, 소형 모듈러 주택 'LG 스마트코티지' 공개
- LG전자, LG그램 커뮤니티 '재미' 가입자 수 10만 돌파
- LG전자, 비즈니스 공간 특화 프로젝터 'LG 프로빔' 신제품 출시
- LG전자, 울산시와 퍼스널 모빌리티 주차 솔루션 협력
- LG전자, 'BPW 골드 어워드' 수상.."양성평등 기업문화 구축"
- LG전자, 프리미엄 세탁가전 '인버터 DD모터', 누적 생산 1억대 돌파
-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美 AHRI '퍼포먼스 어워드' 6년 연속 수상
- LG전자 식물생활가전 '틔운·틔운 미니', 새 씨앗키트 추가
- LG전자, 2023년형 LG 올레드 TV 출시.."씽크 투 유, 오픈 투 올"
- LG전자, 베트남 R&D 법인 신설..."글로벌 전장사업 강화"
- LG전자 베스트샵, 지역공동체 교류의 장으로 거듭
이현민 기자
4th.110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