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램프 역동적인 인상 구축…범퍼 스포티하면서 안정감 있는 스탠스 완성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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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서영길 기자] 현대자동차는 27일 ‘더 뉴 아반떼’의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더 뉴 아반떼는 2020년 4월 출시 이후 3년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기존 모델의 강렬한 존재감을 강조하면서도 디자인의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차는 기존 모델에 녹아져있는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강조하고 수평적인 그래픽 요소를 확장해 낮고 와이드한 비례감을 완성했다.

전면부의 헤드램프는 예리하면서도 입체적으로 디자인돼 전체적인 인상을 더욱 역동적으로 탈바꿈시켰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센터 크롬가니시를 기준으로 상하로 깔끔하게 정돈해 차량을 한껏 넓어 보이게 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측면부는 삼각형 문양의 패턴이 강조된 델타커버와 새로운 디자인의 알로이 휠이 적용돼 보다 고급스러워진 자태를 갖췄다고 덧붙였다.

후면부의 리어 범퍼는 투톤 그래픽과 함께 견고하면서도 날렵한 디자인이 적용돼 한껏 또렷해진 인상을 구축하고 윙타입의 실버가니시가 적용돼 스포티한 캐릭터와 안정감 있는 스탠스를 완성했다고 현대차 측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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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바이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세이지 그린 컬러가 새롭게 적용된 인테리어는 신선한 이미지를 부여함과 동시에 친환경을 중시하는 고객층의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한층 강인한 인상으로 거듭난 아반떼의 디자인에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입혀 대표 준중형 세단 모델로 자리매김을 한다는 방침이다.

더 뉴 아반떼는 지난해 ‘2021 북미 올해의 차’에 오른데 이어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로부터 우수한 충돌 안전 및 예방 성능을 갖춘 차에 부여되는 톱 세이프티 픽 등급에 선정된 바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아반떼는 고객의 눈높이를 적극 고려해 기존 모델의 역동적인 이미지와 강렬한 인상을 더욱 부각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다양한 고객 연령층에게 두루 사랑받는 준중형 세단 시장의 독보적인 선두주자 입지를 굳건히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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