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티몬, '스마트클릭' 도입…“셀러 위해 광고 솔루션 강화”
티몬은 검색 광고 솔루션 '스마트클릭'을 다음달부터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티몬은 다음달 1∼12일 얼리버드 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같은달 13일 스마트클릭을 정식 서비스로 선보인다.
스마트클릭은 티몬의 모회사인 큐텐이 자체 개발한 서비스로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한 만큼만 비용을 과금하는 CPC(Cost Per Click) 방식이다.
티몬은 대단위 광고비 경쟁 입찰을 하지 않고 적은 비용으로 인기 구좌에 광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정 키워드 검색 결과, 연관 상품 페이지, 특정 카테고리 등 세밀하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어 타깃 고객을 대상으로 전략적으로 상품을 노출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G마켓·옥션, '핫브랜드 페스티벌'…50개 브랜드 할인
G마켓·옥션은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핫브랜드 페스티벌’을 열고 인기 브랜드사 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매일밤 12시마다 특가상품을 선보이고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생필품, 패션, 리빙레저 등 각 분야별 탑브랜드 50곳이 참여한다.
대표 브랜드로 △신세계푸드 △세노비스 △하림 △선진포크 △금강제화 △타미힐피거 △아이소이 △네파 △블랙야크 △아모레퍼시픽 △매일유업 △농심 △P&G △애경 △유한킴벌리 △웅진 △CJ제일제당 등이 있다.
빠른 배송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익일합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상품은 따로 구분했다.
할인 혜택으로 페스티벌 전용 ‘10% 쿠폰’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 회원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고 쿠폰은 ID당 매일 3회씩 제공한다.
2일 오후 6시부터 ‘쿤달’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디퓨저, 섬유유연제 등 쿤달의 다양한 향기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 11번가, 유산소부터 웨이트까지…홈트레이닝 용품 선봬
11번가는 다음달 12일까지 ‘헬스·요가 홈트 라이프‘ 기획전을 열고 워킹패드, 아령, 풀업바, 요가매트, 폼 롤러 등 100여 개의 홈트레이닝 운동용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유산소 운동기구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런닝머신 대신 ‘워킹패드’를 선보인다. ‘자모 스마트 워킹패드’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져 가볍고 접이식이라 보관도 편리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PVC 조립 아령세트’는 총 8개로 구성된 2.5㎏ 원판을 운동 단계에 따라 추가로 끼워 사용하는 상품이다. 문틀 사이에 설치해 턱걸이를 하는 ‘아리프 가정용 문틀철봉’도 준비됐다.
요가매트, 레깅스, 폼 롤러, 짐볼, 밸런스 보드 등 ‘요가용품’과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 롤러,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보충제 ‘단백질 파우더’, 손목·무릎 보호대 등 운동 효과를 상승시키는 보조용품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