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쿠팡, 전통시장 오픈마켓 진출…온라인 경쟁력 지원
쿠팡은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전통시장 상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내년 1월 31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기획전에선 쿠팡의 오픈마켓인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전통시장 점포 상품의 광고마케팅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장경영패키지지원사업을 통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처음 입점하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쿠팡이 입점교육 및 컨설팅도 지원 받을 수 있다.
기획전을 통해 약 1800만명의 쿠팡 활성고객이 쿠팡에서 30여 개 전통시장 상점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표상품으로는 순수꽃차 수제청, 오빠네 견과류 견과강정, 아산한양떡집 영양찰떡 등이다.
기획전은 쿠팡 메인페이지에 노출된 ‘착한상점’ 카테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우아한형제들, '윈·윈터 페스티벌' 참여…디저트·파티용품 최대 40% 할인
우아한형제들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에 참여해 쿠폰 제공과 B마트 기획전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윈·윈터 페스티벌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전통시장, 지역상권 등 판촉 행사를 통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경제 활력을 제고하고자 중기부가 개최하는 행사다.
B마트에서는 16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디저트 간식과 크리스마스 트리, 파티용품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해당 기획전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착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도 음식 주문 배달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착한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가맹점주와의 상생 협력이 우수하다고 선정된 가맹 본부들이다.
참여 브랜드는 ▲달토끼의떡볶이흡입구역 ▲또봉이통닭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 ▲바르다김선생 ▲생활치킨&생활맥주 ▲고피자 ▲죠스떡볶이 등 총 7개다.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매일 1개 브랜드를 선정해 할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 티몬, '몬스터감사제' 티저 페이지 오픈
티몬은 19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프로모션 ‘몬스터감사제’의 티저 페이지를 16일 오픈하고 풍성한 할인 혜택과 특가 상품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티몬은 올해 마지막 할인 행사인 만큼 50% 할인에 추가 할인까지 더한 파격 혜택을 준비했다.
티몬은 23일까지 매일 오후 12시 최대 50% 혜택의 ‘정오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매일 최대 10% 할인의 ‘감사쿠폰’을 무제한 지급한다. ‘카카오페이 10% 즉시 할인’도 제공한다.
몬스터감사제의 특가 상품 테마도 공개했다. 한 해 동안 최다 판매 상품들을 선정해 ‘연간베스트’로 선보인다. 연말 수요에 맞춰 MD들이 엄선한 ‘시즌베스트’, 입점 브랜드와 협업해 단독 특가로 준비한 ‘베스트브랜드’ 등 다채로운 특가 라인업이 준비됐다.
매일 밤 12시부터 1시간 한정으로 초저가 상품을 선보이는 ‘자정어택’도 추가해 행사 기간 내내 특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