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hy는 ‘잇츠온 샐러드'(샐러드) 누적 판매량이 올해 1~10월 기준 120만 개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40%가량 증가한 수치다. 매출액은 50억원을 넘어섰다. hy는 연말까지 150만 개 이상 판매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hy의 자체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체중 관리에 신경 쓰는 하절기 샐러드 판매량은 동절기보다 40% 이상 많다. 가장 많이 팔린 품목도 ‘닭가슴살 샐러드’다.
주 구매층은 3040세대로 10월 누적 기준 전체 주문 수량의 56%를 차지한다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30대 여성이 18%로 가장 많았으며 40대 여성이 17%로 뒤를 이었다. 지난해 대비 20대 구매 비율은 2% 늘었다.
물가상승이 본격화된 5월 판매량은 14만개로 자체 월 판매량 최대치를 경신했다.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30% 이상 늘었다.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7월 신선식품지수는 동기 대비 13% 올랐다.
샐러드 판매 수량에서 정기 구독 비율은 71%다. 특히 단품 정기 배송보다는 ‘맞춤식단’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맞춤식단은 고객이 선택한 상품을 지정한 요일에 전달하는 서비스다. 맞춤식단 판매 비율은 전체 구독 판매량 중 73%에 해당한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뛰어난 맛과 가성비, 정기 무료배송의 편리함까지 갖춘 잇츠온 샐러드를 찾는 고객들이 점차 늘고 있다”며 “제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주요 사업영역으로 키워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