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더 나은 삶·미래 위해 도전하는 모습 담아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LG그룹은 자사 임직원들이 출연한 유튜브 영상 ‘LG시도쏭’이 공개 후 47일 만에 조회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LG가 8월 19일 공개한 LG시도쏭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신나는 춤을 담은 뮤직비디오 형식의 총 3분 분량의 영상이다. LG전자,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LG AI연구원, LG디스커버리랩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직접 출연했다.

영상에서는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청소년을 위한 AI(인공지능) 교육 등 LG의 새로운 시도들을 보여준다. 이런 시도들이 모여 모두에게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어 나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LG는 7음계 중 ‘시’와 ‘도’를 사용해 모든 멜로디를 만들고 영상 타이틀을 LG시도쏭이라고 이름 붙였다. ‘미래’라는 가사에만 ‘미’와 ‘레’ 음계를 사용했다.

’도만 나오는 노래’, ‘레까지 나오는 노래’ 등 특정 음으로만 노래를 만들어 1000만 뷰를 달성한 싱어송라이터 은송이 LG시도쏭을 노래했다. 앞서 LG는 지난해 은송과 함께 ‘미’와 ‘레’만으로 멜로디를 만든 LG미래쏭을 선보인 바 있다.

LG시도쏭 영상에는 댓글도 2000개 이상 달렸다. ‘외출 시 에코백, 텀블러, 손수건 항상 챙기겠다’, ‘소비보단 재사용을 시도해 보겠다’ 등 가치 있는 시도에 대한 내용들이 담겼다.

LG 관계자는 “고객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구성원들의 밝고 열정적인 모습을 영상에 담아 많은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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