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가전·UP가전 결합…기분·상황에 따라 테마 선택

/LG전자
/LG전자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LG전자는 고객이 원하는 컬러로 냉장고 색상을 바꿀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22일 국내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가 이달 초 IFA 2022에서 처음 공개한 이 제품은 최신 가전 트렌드인 공간가전과 UP(업)가전을 결합했다.

신제품은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이다. 제품의 기본 색상은 룩스 그레이(상칸)와 룩스 화이트(하칸)다. 도어 조명이 꺼져 있을 때도 글라스 및 자연 암석의 고급스런 재질감이 주방의 품격을 높여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를 세트로 구성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조화를 이루고 ‘무드업’ 기능을 연동시킬 수 있다.

신제품 용량은 노크온 기능이 적용된 제품의 경우 604ℓ, 일반 제품은 601ℓ, 김치 냉장고는 322ℓ다.

신제품은 22일부터 LG베스트샵 강남본점, 서초본점, 강북본점 등 주요 지점에서 판매한다.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 틈’에서 23일부터 7주간 운영되는 ‘ThinQ 방탈출 카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고객은 LG전자가 색채 연구소인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만든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해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색상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적용할 수 있다.

LG 디오스 오브레컬렉션 무드업은 고객이 제품 색상을 바꾸고 싶을 경우 패널을 교체하고 추가 비용까지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고객은 LG전자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 앱을 통해 무드업 기능을 즐길 수 있다.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는 ‘힐링 테마’를,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랜선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땐 ‘공간 테마’를, 계절에 따른 집 안 분위기를 연출하려면 ‘계절 테마’를 고르면 된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했다. 제품에 탑재돼 있는 69개 음원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다양한 음악을 무드업 컬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또 ▲음성만으로 냉장고 문을 열 수 있는 ‘음성인식’ ▲음료의 풍미를 살려주는 고급스러운 원형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 등의 기능도 갖췄다.

신제품은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LG전자는 도어 색상 및 테마, 음원, 신규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로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다양한 브랜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테마도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4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 상공에서 드론쇼를 펼친다. 이날 오후 8시 30분, 10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10분간 드론 1000 대가 무드업 냉장고, 서울의 전경 등을 그리며 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LG 디오스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냉장고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혁신제품”이라며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의 감정까지 케어하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