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구성원들이 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쓰레기 없는 날’(Zero Waste Day) 챌린지에 참여한 뒤 SNS에 올린 인증샷./사진=SK
SK 구성원들이 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쓰레기 없는 날’(Zero Waste Day) 챌린지에 참여한 뒤 SNS에 올린 인증샷./사진=SK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SK는 대한상공회의소 주도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가 경제계 공동 챌린지로 제안한 ‘쓰레기 없는 날’ 행사에 각 관계사 전국 사옥에서 구성원들이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구성원들은 각 사옥에서 ▲잔반 남기지 않기 ▲다회용컵 사용하기 ▲재활용·재사용 제품 사용하기 ▲페이퍼리스(Paperless) 실천 등 친환경 활동을 시행했다.

SK는 지속가능 성장 및 사회를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추구, 2050년 이전 넷제로 달성과 2030년 기준 전 세계 탄소감축 목표량(210억톤)의 1% 감축 등 친환경 경영을 적극 추진 중이다.

아울러 SK는 자체 챌린지인 ‘탄소 줄이고, 자원 돌리고’ 캠페인을 연말까지 진행할 방침이다. 캠페인은 각 관계사별 프로그램과 그룹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SK하이닉스는 각 사옥에 투명페트병 무인 수거기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SK실트론은 에코백, 텀블러, 종이백 등을 구성원들로부터 기부받아 새 제품을 만든 후 취약계층 아동에 전달하는 등의 캠페인을 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산(山)과 바다(海)를 참(眞)으로 아름답게(美)’ 표어를 내건 ‘산해진미 플로깅’을 통한 환경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KC는 일상 속 플라스틱 제품의 바코드를 찍으면 포장재 소재 정보와 재활용 방법 등을 알려주는 '마이 그린 플레이스' 앱을 출시했다. 앱에 등록되지 않은 제품은 소비자들이 직접 제보하고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동참하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SK 관계자는 “연말까지 캠페인에 참여한 구성원들은 자신들의 친환경 활동을 SK㈜ C&C가 개발한 모바일앱 ‘행가래’(행복을 더하는 내일)에 기록함으로써 사회적가치 창출 총량을 확인할 수 있다”며 “회사는 구성원들이 창출한 사회적가치 총액만큼 매칭펀드를 조성해 기후와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을 후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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