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에서 고객이 '더빅삼각김밥'을 고르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에서 고객이 '더빅삼각김밥'을 고르고 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50% 중량 늘린 ‘더빅삼각김밥’ 인기

이마트24는 5월부터 7월까지 최근 3개월간 '더빅삼각김밥' 매출이 전년대비 101.4%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일반삼각김밥 매출 증가율 36.2%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증가율이다.

더빅삼각김밥은 일반 삼각김밥보다 중량을 50%, 약 50g 늘린 150g~160g으로 밥 한 공기(200g)와 비슷한 양이다.

더빅전주비빔, 더빅참치마요, 붉은태양 더빅햄김치볶음 삼각김밥을 포함해 총 9종이 출시됐다.

용량을 늘려 푸짐하게 구성한 이마트24의 용기형 김밥 매출도 전년대비 34% 증가했다. 밥 상품군은 전년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더빅삼각김밥 상품군을 지속 확대 나갈 예정이다. 용기형 김밥 상품도 강화하고 있다.

동대문 34년 노포(老鋪)식당인 ‘송정식당’과 협업한 용기형 김밥인 불꼬지김밥을 판매 중이며, 일반 줄 김밥(8알) 보다 용량을 대폭 늘려 푸짐하게 구성한 14알 김밥을 9월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 간편식품팀 문정인MD는 “런치플레이션으로 인해 알뜰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특히, 용량을 늘린 삼각김밥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푸짐하게 구성한 간편먹거리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잠실 본사 정문 앞에서 입주사, 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감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쿠팡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잠실 본사 정문 앞에서 입주사, 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감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쿠팡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잠실 입주사·주민 대상 ‘감사 캠페인’

쿠팡은 물류 자회사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10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잠실 본사 정문 앞에서 입주사, 쿠팡·CFS 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해상이 운영하는 서울 잠실 ‘타워 730’ 건물에는 현대해상과 쿠팡 본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입주해 있고 로비와 지하 상가 등에는 식당과 커피숍, 병원, 약국 등이 운영 중이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지역 주민은 물론 현대해상과 쿠팡,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직원들이 같은 건물 입점 식당과 커피숍 등을 많이 이용해 달라는 취지로 2만~5만원 상당의 기프트카드를 구매해 200여명에게 지급하는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별도로 정문 앞에서는 푸드트럭을 이용해 하루 커피 500잔을 제공하고 지하 1층에 입점한 편의점과 연계해 하루 300개의 아이스크림을 지역주민과 입주사 직원 등에게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관계자는 “최근 출입 정책이 강화돼 불편을 겪은 입주사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입주 식당, 커피숍과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감사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입주사 직원들이 입주 식당과 커피숍을 더욱 자주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BQ 치킨 모델 배우 김유정이 13일 동탄 롯데백화점 ‘제너시스BBQ 그룹대전’ 팝업 스토어에서 팬싸인회를 갖고 있다. /사진=BBQ
BBQ 치킨 모델 배우 김유정이 13일 동탄 롯데백화점 ‘제너시스BBQ 그룹대전’ 팝업 스토어에서 팬싸인회를 갖고 있다. /사진=BBQ

 

◆ 김유정, BBQ 팬사인회로 첫 오프라인 활동

제너시스BBQ는 BBQ 치킨 모델 배우 김유정이 13일 동탄 롯데백화점 ‘제너시스BBQ 그룹대전’ 팝업 스토어에서 TV CF 온에어 이후 처음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김유정은 오후 1시부터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고 팝업 스토어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70명에게 직접 친필 사인을 전달했다.

동탄 롯데백화점 ‘제너시스BBQ 그룹대전’ 팝업 스토어는 21일까지 진행된다.

BBQ치킨뿐 아니라 우동 & 돈카츠 전문 브랜드 ‘우쿠야’,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ALL.TOKK)’, 정통 이자까야 ‘와타미’, 토종닭 숯불구이 전문점 ‘닭익는마을’과 BBQ몰에서 판매중인 인기 HMR(가정 간편식)제품 등 제너시스BBQ 그룹의 다양한 외식 브랜드 메뉴를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