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등 추가

LG유플러스 직원들이 U+클라우드 보안팩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U+클라우드 보안팩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유플러스는 기업고객 전용 PC보안 솔루션 패키지인 ‘U+클라우드 보안팩’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8월 출시한 U+클라우드 보안팩은 LG유플러스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SECaaS 패키지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고객은 기존 시스템 환경의 변화 없이 신속한 설치와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또한 U+클라우드 보안팩은 초기 구축비용과 IT·보안 인력 구성 등 자체 솔루션 운영 시 대비 최대 30% 낮춘 비용으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U+클라우드 보안팩의 개인정보유출방지·백신, 문서암호화, 랜섬웨어 방지 등의 기존 솔루션에 NAC(Network Access Control, 네트워크 접근제어)를 추가해 총 8종으로 확대했다.

U+클라우드 보안팩은 △기밀문서, 도면 등 기업의 지적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싶은 연구소·제조·제약 △민감한 고객정보 취급하는 의료·전자상거래·여행 △IT 담당자가 없어 보안 시스템 관리가 어려운 IT서비스·교육 등 다양한 산업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최적의 보안 서비스가 될 수 있다는 것이 LG유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고객은 원하는 솔루션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3년 약정 시 1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인터넷, 인터넷전화 등 U+기업서비스 결합 시 10% 추가 할인된다.

이번에 추가된 NAC 솔루션은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모든 기기를 식별하고 인증해 안전성을 확인하고 통제·관리함으로써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위협을 차단하는 기술이다.

구성철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은 “내·외부 보안 위험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