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형 콘텐츠 제공 ‘A. tv’ 선봬
다운로드·광고 없는 ‘A. 게임’도 첫 선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SK텔레콤은 5월 출시한 AI(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닷(A.)’에 ‘A. tv’, ‘A. 게임’ 등 신규 서비스를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27일 공개했다.
A. tv는 시청 이력과 선호도 기반으로 추천 채널을 구성, 광고 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상 서비스다.
A. tv는 영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10여 개의 채널로 구성돼 있다. 특히 ‘마이 채널’ 기능을 통해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바로 보여주고 이후 축적된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A.게임은 다운로드나 설치가 필요 없는 26가지 캐주얼 게임이다. 고전 아케이드, 퍼즐류, 스왑매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제공한다. 기존의 무설치 캐주얼 게임들과 달리 광고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에이닷 캐릭터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하며 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에이닷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포인트(콘)가 주어진다.
A. tv, A. 게임 등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iOS 버전은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에이닷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있었던 기능도 개선됐다. 고객이 “주변 맛집 추천해줄래?” 라고 질문할 경우 에이닷은 고객의 주변 정보를 리스트로 보여주며 추가 질문을 위해 지역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인 ‘큐피드’로 연결을 제공한다.
고객이 큐피드에 질문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게 되면 에이닷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포인트(콘)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를 맞아 온라인 및 유통망 체험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또한 전국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에이닷과 관련한 캐릭터, 로고 등을 찾아 촬영 후 인증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업로드하면 우수 게시물 등록 고객에게 여행 상품권, 스마트기기 등 다양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명진 SK텔레콤 에이닷 추진단 2nd 팀 담당은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추가해 나가고 캐릭터·개인화·대화 등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