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SPC그룹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SPC그룹은 섹타나인이 SBS모비딕과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팔아야 산다’ 시리즈를 SBS 유튜브 채널 ‘모비딕’을 통해 첫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팔아야 산다는 개그우먼 안영미 등이 라이브 커머스 대행사 직원으로 출연해 SPC그룹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웹 예능에 라이브 커머스 ‘해피라이브’를 결합한 콘텐츠 커머스다.

섹타나인은 콘텐츠 커머스를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전한다는 계획이다. 상품 특가 판매, 프로모션 등 출연진들이 기획한 아이디어를 해피라이브에 반영해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총 8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팔아야 산다는 SBS 유튜브 채널 모비딕을 통해 매주 수요일 6시에 공개된다.

12일 공개된 첫 화는 배스킨라빈스의 ‘잡아라! 포켓몬 몬스터볼’ 케이크 등을 판매하기 위해 출연진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으는 스토리를 담았다.

SPC그룹 관계자는 “재미와 소통을 중시하는 젊은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해 이번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을 기획했다”며 “단순 상품 판매 라이브 방송이 아닌 재미요소와 스토리텔링을 입힌 콘텐츠로 콘텐츠 커머스 사업 영역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