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분석 전문기업 ‘EDGC’와 공동연구개발

[포쓰저널] CJ제일제당은 올 1월 분할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 웰케어가 한국인에게 필요한 5가지 주요 영양 성분을 한 팩에 담은 건기식 ‘닥터뉴트리’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건기식 멀티팩 사업은 개인 맞춤형 건기식 시장 진입 초읽기로 여겨진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멀티팩 형태의 건기식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맞춤형 건기식 서비스도 보편화돼 있다.
닥터뉴트리는 한국인이 많이 섭취하고 있지만 개별 제품으로 구매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던 비타민, 미네랄, 유산균, 오메가3, 루테인 등 5가지 영양성분으로 구성됐다.
유전자 분석 전문기업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와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했다.
닥터뉴트리는 이를 보완해 하루 한 팩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멀티 베이직’, ‘멀티 위드 이너뷰티’, ‘멀티 위드 에너지’, ‘멀티 위드 본케어’ 등 4 가지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종합 영양을 기본적으로 챙기면서 개인별 니즈에 따라 피부, 간, 뼈 등 특정 건강 고민에 대한 집중 관리도 할 수 있도록 했다.
멀티 베이직은 비타민&미네랄 21종, 50억 식물유래 유산균, 순도 높은 rTG오메가3, 루테인으로 구성됐다.
멀티 위드 이너뷰티는 멀티 베이직 구성에 피부 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을 추가해 기본 건강 뿐 아니라 이너뷰티도 함께 챙길 수 있도록 했다.
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멀티 위드 에너지 멀티 베이직에 밀크씨슬을 더해 부원료로 타우린과 L-아르기닌도 함께 담았다.
멀티 위드 본케어는 멀티 베이직에 칼슘을 더해 뼈 건강을 집중적으로 챙길 수 있게 했다. 20년 이상 쌓아온 CJ의 건기식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각의 영양 성분들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