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BQ, 美 레스토랑 전문지에 K-치킨 브랜드로 소개
BBQ는 글로벌 레스토랑 전문지 'QSR 매거진'이 오징어 게임과 K-팝에 이어 한국 문화의 유명세를 이끄는 K-푸드의 대표주자로 BBQ를 소개했다고 22일 밝혔다.
BBQ에 따르면 QSR은 BBQ의 성공 이유로 현지 치킨과는 다른 BBQ만의 특별한 소스, 황금올리브오일을 사용해 건강을 생각하는 점, 트랜드와 지역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꼽았다.
BBQ는 현재 뉴욕을 포함해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하와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 포함 18개주에 진출해 있다. 내년부터는 드라이브스루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 bhc치킨,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쿠폰형 NFT 발행
bhc치킨은 자사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한 한정판 NFT(대체불가토큰)를 제작, KB국민카드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브메이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뿌찌 NFT 무료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뿌찌 NFT 발행 기념으로 bhc치킨과 KB국민카드는 이날부터 27일까지 6일간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앱에서 bhc치킨 2천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하면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뿌찌 NFT와 함께 bhc치킨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 오비맥주, 필굿 ‘고래골라’ 캠페인
오비맥주는 발포주 브랜드 필굿이 골라 먹는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고래골라' 캠페인을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젊은 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필굿의 세 가지 제품 라인업인 필굿 오리지널, 필굿 세븐, 필굿 엑스트라의 다채로운 맛을 상징하는 '고래' 캐릭터 3종을 선보였다.
고래 캐릭터는 파란 고래 '필구', 초록 고래 '텐구', 빨간 고래 '칠구' 등이다. 필굿은 소비자들이 최애 고래 캐릭터에 ‘투표’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 투표 시 연락처를 남긴 소비자에게 각 캐릭터들의 매력이 담긴 이모티콘 3만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 롯데리아, 신제품 '불고기 4DX' 개그맨 김두영 모델로 한 영상 공개
롯데리아는 22일 출시한 올해 첫 신제품 '불고기 4DX'의 온라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제품 모델인 개그맨 김두영은 몸짓을 통한 슬랩스틱 코미디와 더불어 다양한 유명 영화 속 명대사 성대모사를 통해 불고기 4DX의 속성과 맛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롯데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8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신제품 불고기 4DX와 치킨너겟, 치즈스틱, 탄산음료로 구성한 '불고기 싱글팩' 메뉴를 정상가 대비 약 22% 할인한 금액에 판매한다.

◇ 해찬들, '차돌된장찌개라면' 출시 2주만에 2만6천개 판매
CJ제일제당은 해찬들이 팔도와 협업한 '차돌된장찌개라면'가 롯데마트 단독 출시 2주 만에 2만6000개 넘게 팔렸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라면은 출시 일주일도 안 돼 1만봉 넘게 판매되며 롯데마트 라면 200여종 중 9위에 오르기도 했다.
해찬들은 최근 소비자들이 된장 양념의 라면 레시피를 만들어 즐기는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그대로차돌된장찌개'를 라면과 접목했다. 여기에 팔도의 제면 기술로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을 구현해냈다.
해찬들은 차돌된장찌개라면의 인기에 원재료인 그대로차돌된장찌개 판매도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그대로된장찌개 3종(차돌, 바지락 꽃게, 청양초)은 같은 기간 1만4000여개가 판매되며 전월 대비 매출이 41.7% 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