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도, 틈새라면 브랜드 모델로 가상인간 ‘로지’ 발탁

팔도는 틈새라면 브랜드 모델로 가상인간 '로지'를 발탁했다고 7일 밝혔다.

로지는 현실과 가상공간을 넘나드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다. 젊은세대를 중심으로 인지도가 급상승하며 광고와 드라마 등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팔도는 로지와 협업해 '오로지 틈새레시피'를 공개한다. 또 로지가 추천하는 새로운 레시피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로지는 수출용 패키지 모델로도 활약할 계획이다. 팔도는 미국과 캐나다, 태국 등 40개국 수출품에 로지 이미지를 배치했다.

 

◇ 롯데칠성음료, 맞춤형 영양 관리 앱 '필리코치' 선봬

롯데칠성음료는 맞춤형 영양 관리 앱 '필리코치'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필리코치는 '끼니로 바꾼 나'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인공지능(AI) 분석 영양 관리 앱이다. 식단 분석, 영양 관리, 문제점 분석, 솔루션 제공 등 종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필리코치는 딥러닝 이미지 처리 기술을 활용해 사진 촬영 한 번으로 모든 음식을 인식하고 기록할 수 있다. 카메라 AI를 통해 이용자의 식사 패턴과 섭취 칼로리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는 데 도움을 준다.

기록된 식단은 섭취 칼로리, 다양성, 적절성, 균형도, 자제도 등 5가지 항목으로 평가되는 '필리 스코어'(FILI SCORE : 영양 전문가들의 자문으로 만들어진 식사 관리 지수)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 농심, 30기 주부모니터 모집

농심이 주부들로 이루어진 소비자 패널 그룹 ‘제30기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주부모니터는 제품 기획부터 마케팅 활동 제안까지 농심 제품 전반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선발된 주부모니터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에 돌입해 11월까지 제품 평가, 설문조사, SNS 홍보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모든 활동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르고 상황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다.

모집대상은 서울 또는 경기권에 거주하며 자녀가 있는 만 30~49세 전업주부다. 농심과 식품에 관심있는 주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7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 배스킨라빈스, ‘레터링 우드 블록’ 프로모션

배스킨라빈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레터링 우드 블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레터링 우드 블록은 총 10가지 질문과 미션이 적혀 있는 커플용 젠가 보드게임이다.

△나랑 아이컨택 31초 하기 △31초 동안 내 칭찬해주기 △배스킨라빈스 31게임 시작!(지는 사람 배라 쏘기) 등 재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직접 글귀를 작성해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시지 스티커도 함께 담겼다.

패키지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분홍색으로 제작됐다.

 

◇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1기 모집

롯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1기를 13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이어져 온 롯데푸드의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 기수의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지원자격은 4학년 2학기를 제외한 대학생이다. 히든서포터즈로 선발되면 3월부터 6개월간 다양한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아이디어 개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히든서포터즈로 활동하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마케터 위촉장과 활동비, 월별 우수활동자에게 포상을 실시한다. 활동 마무리에는 팀 프로젝트 우수팀과 최종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2017년 7월 아웃백 2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본인 스테이크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최고급 소고기 품종인 ‘블랙 앵거스’의 1%에 해당하는 새우살, 갈비살, 꽃등심 등 3가지 고급 부위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두께 3cm, 길이 30cm, 무게 약 1kg 이상에 이르는 큼직한 크기와 돌도끼 모양의 기다란 뼈가 선사하는 압도적인 비주얼로 고객들의 호응을 받아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BBQ,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하고 NFT 받자

제너시스BBQ는 20일까지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업계 최초 NFT(대체불가토큰)를 1만명에게 증정한다고 7일 밝혔다.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BBQ앱과 BBQ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는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 BBQ앱 ID(아이디), 카이카스 지갑 주소 등 설문에 참여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당첨자는 이벤트가 종료되는 20일 이후 발표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