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은 SK텔레콤과 AI(인공지능) 협력을 통한 첫 성과물로 AI 뱅킹 서비스 ‘콜리와의 대화’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리브 Next’에 스타프렌즈 캐릭터 ‘콜리’와 대화하며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송금·잔액조회와 같은 금융거래부토 날씨·감성대화·백과사전 업무까지 처리할 수 있다.
국민은행과 SKT는 지난해 8월 ‘인공지능 누구(NUGU) 기반 AI 뱅킹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콜리와의 대화 외에도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를 통해 더욱 확장된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메타버스 등 새로운 트렌드를 접목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현아 SKT AI&CO 담당은 “SKT는 누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2019년 오픈해 다양한 외부 파트너사들과 협업 사례를 만들고 있다”며 “이번 국민은행과의 협력 성과를 계기로 SKT의 ‘누구’ 플랫폼이 다양한 산업의 AI 서비스를 가속화 하는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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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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