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7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오비맥주 카스가 3년 연속 맥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시상식 후 오비맥주 마케팅 유희문 부사장(뒷줄 왼쪽에서 두 번째)을 포함한 수상 기업 대표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비맥주
지난달 27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오비맥주 카스가 3년 연속 맥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시상식 후 오비맥주 마케팅 유희문 부사장(뒷줄 왼쪽에서 두 번째)을 포함한 수상 기업 대표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명예의 전당’ 맥주 부문 3년 연속 1위

오비맥주는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카스’가 맥주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기업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매년 각 산업별로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카스는 맥주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는 카스가 변화하는 트렌드와 소비자 요구에 맞춰 제품 및 마케팅 혁신을 거듭한 한 해였다고 오비맥주는 설명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난해 맥주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갈색 병에서 벗어나 투명한 병을 도입, 디자인부터 맛까지 한층 업그레이드한 ‘올 뉴 카스’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 후원

남양유업은 지난달 26일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에 분유 등을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

애란원은 임신·출산 초기 양육의 어려움에 처한 미혼모자 및 임산부들에게 기본 숙식, 분만, 산후조리, 양육, 중·고교 위탁교육 및 자립을 지원하는 미혼모자 기본생활시설이다.

남양유업은 애란원에 프리미엄 분유 ‘아이엠마더’ 제품 432캔(1400만원 상당)을 후원했다. 분유는 시설 내 아기들의 사용량과 보관 장소 등을 고려해 월별로 전달될 예정이다.

 

◇ 농심켈로그, 소외계층에 신년맞이 식품 나눔

농심켈로그는 약 10만인분에 달하는 '첵스 팥맛' 시리얼 제품을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농심켈로그는 브랜드 모델인 배우 유진과 소속사 인컴퍼니와 함께 이번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기부 물품은 굿네이버스, 인천 연수구청, 서울 송파구청, 김포시 복지재단을 통해 소외 계층에 전달된다.

농심켈로그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돕기 위해 지난해에만 약 123만 인분에 달하는 식품 기부를 실천했다.

 

◇ bhc, 동계올림픽 국가대표 선전 기원 '배달앱' 할인 행사

bhc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맞아 다양한 메뉴 제안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bhc치킨은 요기요를 통해 총 12일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6일, 12~13일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을 포함해 전 메뉴 대상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5~20일에는 전 메뉴 3000원 할인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에서는 8~11일 세트메뉴 15종과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까지 총 16종에 대해 3000원 할인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