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온 '더 블랙 위크', 50억 물량 해외직구 최대 50% 할인
롯데온은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더 블랙 위크(THE BLACK WEEK)’를 진행해 해외 프리미엄 명품 브랜드 및 직구 TV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26일로 예정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기획됐다. 롯데온 출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해외 직구 행사다. 명품 의류부터 가전, 잡화, 분유 등 인기 해외직구 상품 1만 종, 약 50억원 물량을 준비했다.
해외직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추가 10% 즉시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블랙프라이데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인 TV는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인기 상품 물량을 사전에 확보해 준비했다. LG전자 ‘스탠바이미’와 삼성전자 ‘85인치 UHD TV’를 15일 오전 10시부터 한정 수량 판매한다.
롯데온은 해외 직구 성장세에 맞춰 지난 6월 전담 조직을 신설해 관련 셀러 및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해외 직구 올해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9배 가량 신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SSG닷컴 '윈터 패션위크', 겨울 옷 최대 80% 할인
SSG닷컴은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스포츠 브랜드부터 백화점, 명품 브랜드를 아우르는 패션 아이템을 최대 80%까지 할인하는 ‘윈터 패션위크’ 행사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15일부터 1주일간 열리는 ‘스포츠 위크’에선 겨울 아웃도어 의류, 스포츠 용품의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K2’의 다운 재킷은최대 7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복고를 재해석한 ‘뉴트로’가 유행하면서 짧은 기장의 숏패딩과 플리스 상품군도 대폭 늘렸다.
22일부터는 백화점 브랜드 의류와 명품 패션 상품 위주의 ‘패션/잡화 위크’가 열린다. ‘빈폴 레이디스’ 여성 의류를 최대 64%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며 ‘랄프로렌’, ‘올젠’ 등의 인기 상품을 브랜드별 특가에 선보이는 ‘백화점 남성패션 대전’도 진행한다. 포멀한 느낌의 숏패딩과 중간 기장감의 코트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 국민 2명 중 1명 '빅스마일데이' 즐겼다…12일간 2543만개 판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옥션·G9가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국내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총 2543만개의 제품을 판매했다고 14일 밝혔다. 8회차까지 진행한 빅스마일데이 누적 판매량은 2억3051만개에 달한다.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심리에 불을 지폈다. 실제로 평상시보다 일평균 방문자수는 12% 늘었고, 일평균 주문건수는 42%나 급증했다. G마켓과 옥션 및 G9에서 첫 구매를 경험한 신규고객도 평소보다 11% 늘었다.
통 커진 소비도 주목할 만하다. 디지털 및 가전 등 고가의 상품 판매세가 두드러지며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200여개의 빅브랜드 매출도 이전보다 크게 증가했다.
디지털, 가전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으로의 복귀를 준비하면서 뷰티와 의류 제품 구매도 눈에 띄게 늘었다. 베스트셀러 품목에 이름을 올린 ‘이니스프리’와 ‘달바 미스트’, ‘게스 신상의류’, ‘지오다노 겨울의류’등이 인기를 끌었다.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 ‘장사의 신동 빅스마일 라이브쇼’의 실시간 누적 시청자 수는 1330만명으로 매회 평균 111만명이 시청했다. 삼성 갤럭시북, 바디프랜드, 한샘, 롯데제과 및 소노호텔&리조트 등이 이번 라방을 통해 G마켓과 옥션에서 일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

◆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캠핑 전문관' 개관
롯데백화점이 잠실점 6층에 영업면적 약 450㎡ 규모의 캠핑 전문관을 순차적으로 오픈하고 겨울 캠핑족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백화점에서 보기 힘들었던 캠핑 전문 브랜드와 인기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몽벨캠핑샵’은 몽벨의 텐트와 침낭, 의자, 테이블, 쿡웨어 뿐 아니라 ‘헬리녹스’ 등 인기 브랜드의 제품들을 해외 직수입 상품으로만 구성해 한 자리에 모았다.
각 매장마다 텐트와 침낭 등 캠핑 용품들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으며 몽벨캠핑샵에서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매장에 없는 상품들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특히, 브랜드 전문가가 상주해 단순 판매를 넘어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상담해준다.
30일까지 구매금액별 ‘방한 스카프’, ‘넥워머’, ‘고소모’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온에서도 18일부터 21일까지 다양한 캠핑 용품을 최대 20% 할인해 선보인다.

◆ 이마트24, 주식 도시락 이어 음악저작권 도시락 한정판매
이마트24는 16일 음악저작권을 선물로 제공하는 ‘뮤직카우 추억의 갬성 도시락’(이하 음악저작권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음악저작권 도시락은 세계 최초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협업해 4만개 한정으로 만든 상품이다.
음악저작권 도시락을 구매하고 동봉된 쿠폰의 QR코드를 통해 뮤직카우 신규 회원 으로 가입하는 모든 고객들은 뮤직카우 캐쉬(1000~100만원) 또는 이마트24 할인권(1천원)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한 고객중 110명은 추첨을 통해 음악저작권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음악저작권 도시락은 30일까지 판매되며 경품 당첨자 발표는 1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음악저작권 도시락은 MZ세대가 열광하는 복고 감성을 더해 1970~1980년대의 ‘추억의 도시락’을 콘셉트로 했다. 노란색 양은 도시락을 연상케 하는 패키지에 분홍 소시지, 김치볶음, 김 등 그 시절 인기 반찬과 흰 쌀밥 위에 달걀 프라이를 얹어 푸짐하게 구성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