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입주민 전용..하이패스 방식
공기질 제어 및 환기시스템 등 적용

[포쓰저널=오슬기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9월30일 국내 등하교 알림 제공 우수기업인 제이티통신과 '공동주택 자녀 안심알리미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동호 현대엔지니어링 건축설계실장과 이정태 제이티통신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힐스테이트 전용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서비스 운영에 관련된 다양한 향후 협력방안을 협의했다.
힐스테이트 입주민 전용 실시간 자녀 안심알리미 서비스는 지능형 하이패스 방식의 리더기를 사용해 입주자 자녀가 아파트 주동 출입 시에 부모의 스마트폰에 알림 기능을 제공된다. 동일 아이알리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인근 학교와의 연계 서비스 제공도 가능하다.
GPS 기능을 이용한 자녀 위치 확인뿐만 아니라, 자녀가 지정된 안심 반경을 벗어나면 부모에게 알려주는 '안심 반경 이탈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친환경적인 주거생활을 지향하는 '넥스트 프리미엄-스마트' 주거 상품도 확대 적용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개발하는 자녀 안심알리미 서비스를 포함해 스마트 보안 등 시스템, 주차장 통합관리 시스템 등으로 안전한 단지를 조성한다. 주거 공간에는 강화된 공기 순환 시스템을 통해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슈퍼 환기 시스템' 및 '슈퍼 공기질 제어 시스템'이 적용된다.
공용공간에는 '클린 에어돔'과 '미스트 랜드스케이프' 등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현대엔지니어링
오슬기 기자
4th.insure@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