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S25, MZ세대로만 구성된 ‘갓생기획’ 프로젝트 출범
GS25가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 직원으로만 구성된 팀을 꾸리고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GS25는 MZ세대들로 이뤄진 ‘갓생기획-신상기획팀’(갓생기획) 프로젝트를 이날 시작하고 이들이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마케팅 등을 직접 주도하도록 했다.
GS25는 6월 MZ세대 직원들이 자신들만의 ‘인생템’을 자유롭게 기획하고 싶다는 의견을 수렴해 실제 사내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해당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GS25는 갓생기획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로 9일 노티드우유 3종 상품을 선보인다. MZ세대에게는 이미 도넛으로 유명한 카페 ‘노티드’와 컬래버한 상품이다. GS25는 이달 말까지 노티드젤리, 팝잇진주젤리, 갓생맥주 상품을 차례로 출시하고 연말까지 50여 종의 갓생기획 상품들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GS25는 MZ세대 직원이 기획한 상품 출시 외에도 마케팅 활동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 ‘갓생기획’도 함께 선보인다.

◇ 이마트24, 느린 편지함 감성 이벤트
이마트24가 추석을 맞아 특별한 감성이벤트 '느린 편지함'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편지를 써서 이마트24 매장에 비치된 '느린 편지함'에 넣으면 편지에 적힌 주소로 내년 설 즈음에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다. 7일부터 이마트24 매장에 느린 편지함과 편지지가 함께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바쁜 일상에서도 잠시나마 여유를 가지고 미래의 본인이나 사랑하는 가족, 연인, 지인들에게 느린 편지를 써 보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감성 이벤트를 준비했다.
매장에 비치된 편지지에 편지를 써서 이달 말까지 이마트24 매장에 비치된 느린 편지함에 넣으면 이마트24가 일괄 보관하다가 내년 설 즈음에 우체국을 통해 발송해 고객들이 받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세븐일레븐, ‘세븐스테이지 이무진 편’ 누적 조회수 100만 돌파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19일 공개했던 유튜브 콘텐츠 ‘세븐스테이지 이무진 편’이 공개된 지 2주 만에 조회수 100만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세븐스테이지는 전국 곳곳에 위치한 세븐일레븐의 특색있는 점포를 배경으로 유명 아티스트의 라이브 콘서트를 진행하는 유튜브 콘텐츠다.
6월 처음으로 선보였던 ‘세븐스테이지 박재정 편’은 누적 조회 수 35만 회를 기록했고 이번에 공개한 이무진 편도 2주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
세븐일레븐은 향후 격월 단위로 세븐스테이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고 10월 세븐스테이지 3탄을 공개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스테이지 콘텐츠를 통해 전국 방방곳곳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점포를 소개하며 대표 킬러 콘텐츠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세븐스테이지는 시청자뿐만 아니라 전국에 계신 경영주님들께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우리 점포에서 찍어달라는 요청만 현재 100건이 넘는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