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지, LG전자 7개 최고 제품 선정
최다 수상 기업에 수여되는 ‘슈퍼 VIP 어워드’ 영예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이 미국 바이어들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유력 매체 트와이스지가 발표한 ‘2021 VIP 어워드’에서 총 7개 부문의 최고 제품에 선정되며 최다 수상 기업에 수여되는 ‘슈퍼 VIP 어워드’를 2년 연속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미국시장에 본격 출시된 원바디 세탁건조기 LG 워시타워는 디자인과 성능을 바탕으로 약 1년만에 기존 드럼세탁기들을 제치고 드럼세탁기 부문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디자인에 인공지능 DD(Direct Drive) 세탁기와 같은 차별화된 성능을 갖췄다. 인공지능 DD세탁기는 의류 무게를 감지한 후 빅데이터를 활용해 LG전자의 세탁방법인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을 스스로 선택해 옷감을 보호한다.
LG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는 헬스·라이프스타일 부문의 최고 제품으로 뽑혔다.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서랍형 냉장고도 컴팩트 냉장고 부문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
TV와 모니터 중 LG 올레드 TV는 ▲올레드 에보가 4K TV 부문 ▲48형 올레드 TV가 40~57인치 부문 ▲83형 올레드 TV가 58인치 이상 초대형 부문에서 각각 최고 제품에 선정, 이번 어워드의 최다 수상 TV가 됐다. LG 울트라파인 올레드 프로는 컴퓨터·게이밍 모니터 부문 최고상을 받았다.
트와이스지는 2013년부터 해마다 ‘VIP 어워드’를 발표하며 가전·IT분야의 최고 제품들을 선정하고 있다. 현지 유통업계 바이어들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이 부문별 최고 제품을 직접 선정해 전문성과 신뢰성이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