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슈퍼, 스티로폼 대체하는 콜드체인 에코박스 도입
롯데슈퍼는 SSM(기업형 슈퍼마켓) 최초로 스티로폼을 대체할 수 있는 콜드체인 박스인 ‘그리니 에코박스’를 수산물 입고 과정에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슈퍼는 콜드체인 물류 스타트업 에스랩아시아와 업무 협약을 맺고 30일부터 그리니 에코박스 500개를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플라스틱 상자 내부에 특수 원단으로 단열 처리를 한 그리니 에코박스는 스티로폼에 비해 단열 성능이 우수해 신선도 유지 효과가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재사용이 가능해 스티로폼 박스보다 위생적이고 3년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롯데슈퍼는 전국 각지에서 수산물을 공급받는 스티로폼 박스를 그리니 에코박스로 교체하면 연간 스티로폼 소비량 22톤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슈퍼 강호진 신선부문장은 “콜드체인 박스 도입을 통해 수산물 배송에 사용되는 스티로폼을 제로 수준으로 만들어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젊은 작가 위한 플렉스아트전
롯데백화점이 젊은 세대를 겨냥한 색다른 컨셉의 신진 작가 작품 판매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아트 롯데’를 시작으로 미술품 판매 전시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세대) 컬렉터들을 겨냥해 전세계에 불고 있는 독특한 플렉스(FLEX) 문화와 라이징 작가를 결합한 ‘플렉스아트전(FLEX ART 展)’을 준비했다.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작가 10인의 작품 90여점을 엄선해 선보인다.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 6층 아트홀에서 30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작품가는 60만~7000만원 선으로 신진 컬렉터들이 첫 번째 컬렉션으로 선택하기 좋은 작품들로 구성했다.
롯데백화점은 전시를 기념해 8월 10일에는 현재 아트테크 시장에 대해 알려주는 ‘아트테크 강의’를, 8월 12일에는 한상윤 작가를 섭외해 작가와의 대화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바디프랜드, 싱가포르에 W냉온정수기브레인 수출
바디프랜드가 싱가포르 하이드로플럭스와 협력해 다음달 초 싱가포르 현지인들에게 'W정수기'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W정수기는 녹, 이물질 등을 거르는 모든 필터 기능을 하나의 필터에 압축한 '자가교체형 원필터 시스템' 기술이 사용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W냉온정수기브레인은 W정수기보다 성능이 개선돼 물이 지나가는 부분을 스테인리스로 만들어 세균 번식 가능성을 크게 낮췄다. 또 2.1채널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돼 내장 스피커를 통해 원하는 음악도 들을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현재 별도의 마케팅 없이 하이드로플럭스 매장에 제품을 진열했는데 이미 많은 현지인들이 사전 예약을 했을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고 밝혔다.

◇ 코웨이, 얼음정수기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
코웨이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얼음정수기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코웨이는 연일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얼음정수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코웨이 얼음정수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코웨이 얼음정수기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은 8월까지 코웨이 얼음정수기를 렌탈하는 고객에게 매월 최대 4000원의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신제품 ‘AIS 3.0 IoCare’를 포함해 코웨이 얼음정수기 전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 신규 렌탈 고객이 코웨이 렌탈 제품을 사용 중인 4촌 이내 가족에게 추천받으면 매월 3000원의 렌탈료 추가 할인과 함께 3개월 렌탈료를 면제해 준다. 코웨이 제품을 2대 이상 렌탈 시 결합요금제를 통해 최대 3% 렌탈료를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