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빙그레, 메타버스에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빙그레가 자사 대표 스낵 꽃게랑을 앞세운 새로운 마케팅 컨셉 ‘끄랍칩스’의 성과 발표를 겸한 랜선파티(온라인파티)를 메타버스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끄랍칩스는 러시아 국민 스낵이 한국에 진출한다는 시나리오를 가진 일종의 부캐 마케팅으로 온라인 영상광고를 통해 공개된 바 있다. 끄랍칩스 영상은 54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끄랍칩스를 유통하는 ‘게르과자 마시코프’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5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기록했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가상의 회사 ‘게르과자 인터내셔널’은 70명의 팬을 초청해 한국 진출 성과보고회를 겸한 랜선파티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이 지원하는 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29일 오후 8시에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성과보고 및 퀴즈 이벤트, 캐릭터 간 기념사진 촬영 등이 열린다.

빙그레 관계자는 “인기에 힘입어 실제로 출시한 끄랍칩스 제품은 하루 평균 1만5천개의 판매량을 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 쿨 민초 컬렉션 X 데싱디바 콜라보 라방 진행

파리바게뜨가 글로벌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와 협업해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방송은 28일 저녁 7시 30분부터 90분간 카카오쇼핑라이브 채널에서 배혜지 기상캐스터와 먹방 유튜버 ‘상해기’가 출연해 진행된다.

민트초코 제품라인업인 ‘쿨 민초 컬렉션’과 초코케이크 ‘어머나! 생일챙겨 펭수’ 등 파리바게뜨 제품과 데싱디바의 한정판 네일 제품인 ‘글레이즈 쿨 민초 에디션' 등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소개한다.

글레이즈 쿨 민초 에디션은 민트초코 케이크를 모티브로 기획된 네일·페디 2종부터 피니시 탑젤, 핑크 물방울 주얼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모바일 상품권 20%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맹점 조리실 및 매장을 그대로 구현한 정구관 시뮬레이션 교육장의 모습./사진=교촌치킨
가맹점 조리실 및 매장을 그대로 구현한 정구관 시뮬레이션 교육장의 모습./사진=교촌치킨

◇ 교촌치킨, 가맹점관리·고객만족 QSC 강화

교촌치킨이 자사만의 특색 있는 교육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 및 고객 만족 실현 등 QSC(품질, 서비스, 위생)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위한 ‘아띠’ 교육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아띠는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일괄적으로 진행하는 단순한 가맹점 교육 및 점검이 아닌 직접 가맹점을 찾아가 진행하는 1대1 현장 맞춤형 교육이다.

교촌은 가맹점 현황 및 환경, 점주 성향 등 모든 요소를 고려해 이에 적합한 맞춤식 교육을 진행해 가맹점 관리의 효율을 높였다. 또 고객불만 다발 가맹점 및 QSC 품질 기준 이하 가맹점에 직접 찾아가 조리 교육 및 다양한 서비스 교육을 제공한다.

교촌은 지난해 10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많은 가맹점주를 위해 모바일 가맹점 교육 앱 ‘교촌 이아카데미(e-Academy)’를 마련했다.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가맹점주, 가맹점 직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총 150여개의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교촌은 2019년 10월 경기도 오산시 교촌 본사 인근에 교육 R&D센터 정구관을 개관했다. 이 곳에서는 교촌치킨 가맹점주가 성공적인 매장 운영 노하우를 익힐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