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러시아 MZ세대 공략..소주 수출 전년비 11%↑
하이트진로는 2020년 러시아 소주 수출 실적이 전년대비 11%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청포도에이슬 등 과일 리큐르는 전년대비 40% 성장하면서 전체 소주 판매 실적을 이끌었다. 코로나19로 전반적인 주류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도 수출량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하이트진로의 러시아 소주 수출량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17년부터 3년간 전체 소주는 연평균 76% 성장했다. 특히, 과일 리큐르는 같은 기간동안 무려 169% 성장했다.
하이트진로는 현지 MZ세대 집중 공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주류광고 규제가 엄격한 러시아 시장 특성을 고려, 영상과 SNS 등에서 간접광고를 진행했다.
상대적으로 낮은 알코올 도수와 다양한 과일 맛도 러시아 MZ세대를 움직였다. 청포도에이슬을 필두로 한 과일 리큐르 제품과 참이슬은 맛이 굉장히 좋다는 반응이 이어지면서 젊은 층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호국보훈의 달 맞아 현충원 묘역 정화 활동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18일 서울 동작구에 있는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정화 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에 존경을 표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봉사단원들은 현충탑에서 참배를 마친 후 묘역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묘비 닦기, 헌화, 태극기 꽂기,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등의 활동을 하며 열사들을 추모하는 시간을 보냈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지난 1월 저소득층 대상 연탄 나눔을 시작으로 어린이 안전 우산 제작,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시각장애인 도서 교열 작업, 호루라기 에코백 제작, 플로깅 활동 등 사회 곳곳에서 직접 기획한 내용의 봉사를 펼치며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체험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한국식품연구원, 한국형 위스키 개발 나선다
롯데칠성음료는 식품과학기술 분야의 정부출연 연구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과 협약을 맺고 한국형 위스키 연구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롯데칠성음료는 한국식품연구원과 함께 한국 전통 균주와 증류기, 국산 숙성 용기를 활용한 한국형 위스키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생산, 연구, 마케팅 인재들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를 꾸려 시장조사, 기술검토 등을 진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제품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홈술, 혼술 문화가 자리잡으며 분위기와 맛에 대한 취향, 나를 위한 투자와 가치 소비를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커져가고, 위스키를 대중적인 주류로 인식하는 젊은층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연구개발을 진행하게 됐다”며 “국내 기술을 활용해 한국형 위스키 개발과 위스키 시장 붐업 조성에 일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 경기도 안산시 스포츠 유망주 위한 장학금 전달
교촌에프앤비는 21일 경기도 안산시 와스타디움에서 안산시 스포츠 유망주를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촌은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을 통해 1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선정된 총 10명의 스포츠 유망주들은 1인당 150만원의 장학금과 치킨 교환권 등을 받았다.
전달된 장학금은 지난달 7일에서 9일 총 3일 간 개최된 KLPGA 대회 ‘제7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 경기 중 진행된 허니 기부존 이벤트에서 적립됐다. 허니 기부존 적립금과 교촌 본사의 사회공헌 기금이 더해져 마련됐다.
허니 기부존은 대회 코스 중 17번 홀에 마련된 기부존에 선수들의 볼이 안착될 때마다 5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이벤트다.
한편, 교촌은 고객이 구매하는 치킨 1마리 당 20원을 사회공헌 기금으로 적립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동원F&B, MZ세대와 소통 확대위한 산학협력 마케팅 공모전 진행
동원F&B는 MZ세대와의 소통 확대를 위해 산학협력 마케팅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원F&B는 경희대, 서강대, 성균관대, 중앙대 학생들로 이루어진 경영학회연합 'IBS'와 함께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동원샘물’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발굴하고 실행하기 위해 공모전을 진행했다.
4월부터 약 두 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4개 대학 11개 팀이 참가해 MZ세대 눈높이에 맞춘 독창적인 브랜드 마케팅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또한 참가 인원들은 공모전 기간 동안 동원샘물 서포터즈로서 동원샘물 브랜드 현수막, 각종 온라인 콘텐츠 등을 제작하며 활발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동원F&B는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을 선정했다. 향후 수상 팀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동원샘물 자체 캐릭터 ‘건강수’를 활용한 이모티콘과 동원샘물 파우치, 마스크 스트랩 등 다양한 이색 굿즈를 선보이고 틱톡 챌린지 등 다양한 SNS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