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트리온, 충북지역에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1만5000개 기부
셀트리온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항원 홈 테스트(Celltrion DiaTrustTM COVID-19 Ag Home Test, 이하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 총 1만 5000개를 충북지역 기관들에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와 충북대학교에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 각각 1만개, 5000개를 전달했다.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는 해당 제품을 취약계층 거동불편자 및 장애인들 위주로 활용할 방침이다. 충북대학교는 기숙사 거주 대학생 및 교내 유증상자 등을 대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충북 청주시에도 추가로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 2만개를 유상 공급할 계획이다.

◆유한양행, ‘유한 백수오로얄’ 출시
유한양행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 ‘유한 백수오 로얄’을 약국용으로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유한 백수오 로얄의 주원료인 백수오는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다. 에스트로겐으로 인한 부작용에서도 안전하다. 백수오에서 추출한 복합추출물은 국내서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캐나다보건부, 유럽식품안전국 등 전세계 7개국에서 원료 안정성도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한 백수오 로얄은 감마리놀렌산, 비타민B1·B2, 비타민D, 아연 등 총 8가지 복합성분 조합으로 만들어졌다.
유한양행은 과거 ‘백수오 사태’로 인한 시장의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독자 개발한 검증법인 '30 베리파이드 프로세스(30 Verified Process)'를 적용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mRNA 백신 원료의약품 생산 설비 증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 원료의약품 생산 설비를 인천 송도 기존 설비에 증설한다고 31일 밝혔다.
내년 상반기까지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을 준비를 완료해 무균충전, 라벨링, 패키징뿐 아니라 원료의약품 생산부터 콜드체인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인천 송동에 1~3공장을 갖고 있으며 4공장은 건설 중이다. 4공장이 완공되면 세계 최대 규모인 총 62만리터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된다. 4공장은 내년 말 부분 가동이 목표다.

◆대웅제약, ‘2021 비만 예방 UCC 영상 공모전’ 진행
대웅제약은 ‘2021 비만 예방 UCC 영상 공모전’을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UCC 영상은 비만의 심각성과 비만 예방과 관련된 내용이면 된다. 단 의약품 광고로 연상될 수 있으므로 특정 회사명이나 상표, 성분명, 브랜드명 등은 사용할 수 없다.
공모자 참여는 전 국민 모두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30초 이내의 영상을 1920x1080 해상도의 mp4 파일로 제작해 간단한 작품 설명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웅제약은 출품작 가운데 심사를 거쳐 대상 1명(팀), 우수상 1명(팀), 장려상 2명(팀), 입선 3명(팀) 등 7명(팀)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대상에게는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입선 3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발표 및 전시, 홍보나 캠페인 활동에 활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