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AI 기업 퀀텀솔루션스와 협약
거래 데이터 실물자산 토큰화로 안전한 거래 환경 마련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위메이드가 일본 AI(인공지능) 기업 퀀텀솔루션스(Quantum Solutions Co., Ltd.)와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 개발 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퀀텀솔루션스는 AI인프라와 블록체인 통합 기술, 디지털 자산 운용 역량을 갖춘 기업이다.
AI와 블록체인을 결합해 실물자산과 디지털 자산을 연결하는 자산담보 기술(Asset-Backed Technology) 인프라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기관급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을 위해 아크인베스트(ARK Invest) 등 글로벌 투자사로부터 1억8000만달러(약 26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안전하고 투명한 글로벌 아이템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블록체인과 AI 기술을 결합해 이용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 경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나이트 크로우’, ‘미르4’ 등 위메이드 대표 게임의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글로벌 공식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을 공동 개발한다.
아이템 거래 데이터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 실물자산(Real World Assets, RWA)으로 토큰화돼 블록체인 상에서 위변조 없이 안전하게 관리된다.
양사는 AI 기술을 접목해 이용자가 직접 게임 IP(지식재산권)를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고 이를 실제 게임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작 시스템도 함께 구현한다.
위메이드는 계속해서 블록체인 게임 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고 기술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 위메이드 '위믹스 챔피언십 2025' 성료..홍정민 우승
- [르포] '지스타 2025' 엔씨·넷마블·웹젠 등 신작 향연..끝없는 체험 대기열
- 위메이드 3분기 누적순익 84억원 흑자전환.."비용 효율화"
- 위메이드 3분기 영업이익 263억원 전년비 49.2%↓
- 위메이드 '스테이블넷' 소스코드 공개..원화스테이블코인 전용 메인넷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정식 서비스
- 위메이드 '위믹스 오픈 2025' 성료..아마추어 테니스 대회
- [브리핑] 넥슨 '메이플스토리' 와일드헌터 직업 리마스터
- [브리핑] 넥슨 '마비노기×잔망루피' 컬래버레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