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13~16일 마카오 ‘기아 서킷’에서 열린 '2025 TCR 월드투어' 마카오 대회에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 선수들이 우승·준우승을 차지하고 포디움에서 기뻐하는 모습./사진=현대차
2025년 11월 13~16일 마카오 ‘기아 서킷’에서 열린 '2025 TCR 월드투어' 마카오 대회에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 선수들이 우승·준우승을 차지하고 포디움에서 기뻐하는 모습./사진=현대차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현대자동차는 '더 뉴 아반떼 N TCR'이 ‘2025 TCR 월드투어’ 최종 대회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모두 차지하는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더 뉴 아반떼 N TCR은 올해 진행된 TCR 월드투어 총 8개 대회 중 이번 마카오를 포함해 스페인, 이탈리아, 호주, 한국 대회까지 총 5번의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시즌을 마무리했다.

더 뉴 아반떼 N TCR 경주차로 출전한 네스토르 지로라미 선수는 15일에 치러진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가장 빠르게 결승선을 통과하며 우승을 달성했다.

같은 경주차로 출전한 미켈 아즈코나 선수도 네스토르 지로라미 선수에 이어 2위를 기록해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에 더블 포디움을 선사했다.

네스토르 지로라미 선수는 이번 마카오 대회에서 61포인트를 획득해 2025 시즌 총 299포인트로 드라이버 부문 최종 6위를 차지했다.

미켈 아즈코나 선수는 마카오 대회에서 얻은 28포인트를 포함해 2025 시즌 총 273포인트를 획득하며 드라이버 부문 최종 9위로 시즌을 마쳤다.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은 2025 시즌 총 765포인트를 획득하며 팀 부문 최종 순위 2위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매년 전 세계를 무대로 진행되는 TCR 월드투어는 제조사의 직접 출전은 금지하고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이 출전하는 '커스터머 레이싱' 대회로, 지역 TCR 레이스를 순회하며 경기를 치른 결과를 종합해 순위를 결정한다.

TCR 시리즈는 대륙별·국가별 대회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약 40개에 달하며, 그중 글로벌 최상위 대회인 TCR 월드투어는 올해 멕시코에서 열린 개막전을 시작으로 스페인, 이탈리아, 한국 등을 거쳐 마지막 마카오까지 총 8번의 대회가 진행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 선수들의 우수한 주행 역량과 다양한 서킷 경험 덕분에 마지막 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거두며 시즌을 마무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N브랜드 및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좋은 소식 전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