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미국주식 주간거래 재개
대신증권 "미국주식 주간거래하고 경품 받아가세요"
한국투자증권, 4일부터 美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재개

◇ KB증권, 미국주식 주간거래 재개
KB증권은 2024년 대규모 주문 장애 사태 이후 중단되었던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를 4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는 미국 현지 대체거래소(ATS)를 통해 한국의 주간 시간대에도 미국 주식 거래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애프터마켓과 함께 거래가 종료 되었으나 주간거래(오전 10시~오후 6시) 재개로 총 거래시간이 16시간에서 24시간으로 확대되었다.
고객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금융 이슈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시스템 점검을 위해 오전 9시 50분부터 오전 10시까지 10분간 거래가 제한되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KB증권은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대체거래소인 블루오션 외에도 문(Moon)과 브루스(Bruce) 대체거래소를 추가로 연결해 시스템을 강화했다.
특정 거래소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다른 거래소를 통해 거래가 중단 없이 지속될 수 있도록 했다.
과거와 같은 주문 장애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빠르게 매매를 복원하고 고객들의 거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주간거래 중단 이전부터 제공해온 ‘미체결 주문 자동 전환’ 기능을 유지한다.
주간거래 시간대에 체결되지 않은 주문을 18시에 자동으로 정규 시장으로 전환되도록 해 고객들이 주간에 주문을 내더라도 애프터마켓 종료시까지 주문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증권은 주간거래 서비스 재개를 기념해 미국주식 신규 고객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준비는 끝났다! 미국주식 주간거래 24시간 On’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주간거래 서비스 재개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삼성증권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4일 재개
삼성증권이 4일부터 미국 주간거래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기존 정규장 시간대 외에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서머타임 적용 시 오전 9시~오후 4시 30분) 낮 시간대에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미국주식은 현지 프리·정규·애프터마켓 시장 시간대 중심으로 거래가 가능했지만 이번 주간거래 재개를 통해 시차의 부담없이 낮 시간에도 자유롭게 미국 시장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삼성증권은 2022년 국내 증권사 중 최초로 미국 주간거래 서비스를 도입해 해외주식 거래 시장 편의성 확대를 선도해왔다.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 전 세계 30개국 해외 주식 투자 기회 등 빠르게 증가하는 글로벌 투자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가 없는 비대면 계좌 보유 신규/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말까지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를 3개월간 0원으로 적용받을 수 있다. 이후 9개월간도 0.03%의 우대수수료율이 적용된다.
ETF(상장지수펀드)와 ETN(상장지수증권) 거래에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중국·홍콩·일본·유럽 6개국 등 주요 해외시장 거래 시에도 온라인 거래수수료 0.09%~ 의 혜택이 제공돼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투자할 수 있다.
삼성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지원금 이벤트'도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2020년 1월 1일부터 2025년 8월 29일까지 해외주식 무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조건 충족 시 최대 100달러를 지급한다.

◇ 대신증권 "미국주식 주간거래하고 경품 받아가세요"
대신증권은 미국주식 주간거래 재개를 기념해 개인 고객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미국주식 주간거래는 지난해 8월 미국 대체거래소(ATS) 시스템 문제로 중단됐으나 ‘복수 ATS’ 연동 구조로 개선돼 1년 3개월 만에 재개됐다.
이벤트는 이날부터 28일까지 18영업일 동안 진행된다.
이 기간 중 대신증권 HTS·MTS(사이보스·크레온)를 통해 주간거래 시간(오전 10시~오후 5시 30분)에 미국주식(ETF 포함)을 하루 30만원 이상 매수하면 영업일마다 응모권 1매가 지급된다.
최대 18매까지 적립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신규 계좌 개설 고객에게는 응모권 1매가 추가로 제공된다.
추첨을 통해 총 12명에게 ‘월화재 한옥 1박 숙박권’이 제공된다.
당첨자가 SNS(소셜미디어) 인증에 참여하면 3만원 상당의 미국 소수점 주식이 추가 증정된다. 경품은 12월 초 지급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 참여는 대신증권 HTS·MTS에서 별도 신청이 필요하다.

◇ 한국투자증권, 4일부터 美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재개
한국투자증권은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를 재개했다고 4일 밝혔다.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미국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 거래를 제공한다.
기존의 프리마켓(18:00~23:30), 정규장(23:30~06:00), 애프터마켓(06:00~09:00) 거래 시간을 포함하면 하루 최대 23시간 동안 거래가 가능하다.
24일까지 미국주식 주간거래 재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뱅키스(BanKIS) 주식계좌 보유 고객은 누구든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신청만 해도 추첨을 통해 1018명에게 네이버페이 적립금 5000원을 지급한다.
주간거래를 통해 1주 이상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 영업일마다 250명을 추첨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주간거래 서비스 재개를 계기로 거래 안정성을 강화했다.
주식 주문은 블루오션(Blue Ocean), 브루스(Bruce), 문(Moon) 등 3개 대체거래소(ATS)를 통해 처리하고 실시간 주식시세, 전용회선, 현지 브로커 등 외부 요인에 의한 장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이원화된 운영 체계도 마련했다.
투자자들의 비대면 거래 편의를 높이기 위한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개편도 진행 중이다.
올 들어 MTS의 외화 환전 기능을 전면 개편했으며 보유 주식 물타기, 미국 배당주 자동투자, 배당 내역 간편 확인 등 고객 친화적인 기능을 신설했다.
골드만삭스, 스티펄 등 글로벌 금융사와 협력해 현지 애널리스트의 심층 리서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등 해외주식 리서치 기능도 크게 강화했다.
관련기사
- KB증권, 현대커머셜과 협약.."기업금융 협력, 부동산 PF 참여"
- 삼성증권 "모험자본 공급 확대..중소·벤처기업 투자 활성화"
- 대신자산운용 '코스피200추종 인덱스펀드' 국내 최초 상장
- 거래소 '공매도 규정 위반' 첫 적발..한투증권 중징계
- KB증권 "코스피 단기 조정은 대세 상승장의 쉼표"
- KB증권 둔촌역PB센터, 펀드매니저 초청 투자설명회
- 삼성증권 AT WORK, 주식보상 임직원 10만명 돌파
- KB증권 '자문·관리형 자산' 확대.."WM 경쟁력 질적 성장"
- 대신파이낸셜그룹, 괴산군 소외층 '사랑의 성금' 전달
- 대신증권 '투자정보 문자 신청' 경품추천 이벤트
- 대신밸류리츠 43억원 현금 배당..공모주주 배당률 8.09%
- 삼성증권 "IRP 계좌와 함께 연말정산 세액공제 준비하세요"
- 대신증권, 27일 '미국 AI주식 투자' 라이브 세미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