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현대자동차는 '어린이들의 상상 속 미래도시'를 주제로 한 '제10회 현대키즈모터쇼 공모전'의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제10회 현대키즈모터쇼는 2016년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 콘셉트로 시작해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현대차의 대표 성장세대 대상 캠페인이다.
현대차는 '미래에는 어떤 도시에서 살고 싶나요? 상상 속 미래 도시를 자유롭게 그려주세요'를 이번 공모전의 주제로 선정했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많은 어린이가 ▲미래 도시 ▲미래 모빌리티 ▲미래 로봇 등 다양한 기술들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미래 기술들이 적용된 삶을 상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접수된 작품 중 미술, 공학, 도시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집단 심사를 받은 300점을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하고 이후 추가 평가를 통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현대차 대표이사상 각 3점씩, 총 6점의 최우수 수상작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최우수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2026년 5월 가족의 달을 기념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전시돼 성장세대의 상상력에 대한 대중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흥미를 유도할 계획이다.
지성원 현대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은 "현대키즈모터쇼는 지난 10년간 이어온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유스(Youth) 캠페인으로, 어린이들이 모빌리티·로보틱스·친환경 에너지 등 우리가 살아갈 미래도시의 모습을 마음껏 상상하고 도화지에 펼치기 좋은 기회"라며 "어른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성장세대만의 상상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2026년 1월 11일까지 유치부(4세~7세), 초등부(저학년/고학년)로 나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개인 접수와 함께 각 유치원과 학교를 포함한 교육기관의 단체 접수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 "하이테크 전문가 육성"…현대차,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 지원자 모집
- 현대차그룹, '미래기술공모과제' 접수…국내외 대학 전임 교원 대상
-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정부와 수소 중심 저탄소 기술 협력
- 현대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과학기술청과 미래 모빌리티·첨단 기술 협력
- 현대차그룹, 엔비디아와 'AI 기반 모빌리티 설루션' 강화..블랙웰 기반 AI 팩토리 구축
- 현대차, 동절기 대비 '상용차 부품할인 프로모션'…최댜 50% 할인
- 현대차 아이오닉 9·기아 스포티지, 美 IIHS 충돌 평가 '가장 안전한 차' 선정
- 현대차, 울산 수소연료전지 신공장 기공…"글로벌 수소 생태계 확장 거점"
- 현대차·기아, '셔클' 첫 해외 시범사업 성료…배치 시간 90% 감소
- 호세 무뇨스 현대차 사장 "위기 대응력은 현대차 DNA"
- 현대차, 임직원 참여형 안전 문화 행사 'H-안전투게더' 개최
- 현대차, 수도권 광역 수소교통 확대 지원 나선다…수소버스 300대 지원
- "퍼포먼스와 효율 모두 잡았다"…현대차·기아, '2-스테이지 모터시스템' 공개
- 현대차 전기버스, 발리에서 달린다…"인니 친환경 교통 생태계 구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