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배홍동 신규 광고 온에어...유재석 4년 연속 발탁
오뚜기, 진비빔면 모델로 이제훈 발탁…용기면도 출시
CJ제일제당, 미국 2024 NPEW 참가
대상 '정원e샵', ‘선물하기’ 기능 도입
하이트진로,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2026년까지 3년 연장 
bhc그룹, ‘하버드 경영대학원’ 문화 교류 프로그램 후원
남양유업, 부스터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 출시
SPC 피그인더가든, 봄 시즌 메뉴 4종 출시
해태제과, 초코·소금우유 조합 '홈런볼 2MIX' 출시

배홍동 광고모델 유재석 / 사진=농심
배홍동 광고모델 유재석 / 사진=농심

◇ 농심, 배홍동 신규 광고 온에어...유재석 4년 연속 발탁

농심은 배홍동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4년 연속 발탁하고 새로운 TV광고를 20일부터 선보인다거 19일 밝혔다. 

광고는 유재석이 리포터가 돼 비빔면 장인과 소비자와 인터뷰를 하는 컨셉으로 ‘비법전수’편과 ‘맛집소문’편 총 2편으로 구성됐다.

2편 모두 핵심 카피 ‘비빌시 맛있구 배홍동’으로 "배홍동만 있으면 우리집이 바로 전국구 비빔면 맛집"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한다.

농심은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스케치코미디 숏폼 콘텐츠로 배홍동만의 차별성을 알리고 배홍동과 곁들여 먹기 좋은 식품과의 콜리보레이션 마케팅과 오프라인 배홍동 푸드트럭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오뚜기 진비빔면 모델 이제훈 / 사진=오뚜기
오뚜기 진비빔면 모델 이제훈 / 사진=오뚜기

◇ 오뚜기, 진비빔면 모델로 배우 ‘이제훈’ 발탁…용기면도 출시

오뚜기는 대표 비빔면인 ‘진비빔면’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새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발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뚜기는 이달 초 새 모델인 이제훈과 함께한 TV CF 촬영을 마쳤다. 21일 ‘초시원, 초매콤, 초넉넉으로 진비빔면 120% 만족’ 컨셉으로 오뚜기 진비빔면을 맛있게 먹는 이제훈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대된다. 

새 모델 발탁과 함께 오뚜기는 진비빔면을 용기면으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조리 간편성은 물론 캠핑장, 학교 등 장소 구분없이 즐기도록 휴대성을 높인 용기면으로 구현했다는 것이 오뚜기의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이 미국 '2024 NPEW'에서 '발효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비비고 부스를 통해 글로벌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K푸드 혁신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2024. 03. 19.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미국 '2024 NPEW'에서 '발효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비비고 부스를 통해 글로벌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K푸드 혁신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2024. 03. 19.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미국 2024 NPEW 참가...‘헬스&웰니스’ 기반 K푸드 소개

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 열린 자연식품 박람회인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Natural Product Expo, NPEW)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박람회에서 ‘발효 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소개하며 체험,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서울풀리(Seoulfully)’도 새롭게 소개했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한식 고유의 풍미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B2B(기업간 거래) 전문 소스 브랜드다. 

건강주스 전문 회사 ‘Tulua’와 함께 협업해 출시한 기능성 음료(Gut Health Kimchi Probiotic Shot)도 소개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가 미국 시장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주요 유통채널에 글로벌 혁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지=대상
정원e샵 ' 선물하기' 기능 도입 / 이미지=대상

◇ 대상 '정원e샵', ‘선물하기’ 기능 도입...쇼핑 편의성 강화

대상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정원e샵 사이트 내 선물하기 전용 페이지에서는 ‘가공식품’, ‘건강식품’, ‘김치’ 등 7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된 약 150여 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청정원, 종가, 안주야(夜) 등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정원e샵에 입점한 다양한 외부 상품들도 선물로 전달 가능하다.

종가의 다양한 김치 종류를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종가 김치 교환권’도 선물하기 오픈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대상은 정원e샵 내 선물하기 제품 라인업을 계속해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경기장에 설치된 진로 신규 광고판 / 사진=하이트진로
경기장에 설치된 진로 신규 광고판 /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2026년까지 3년 연장 

하이트진로는 ‘진로(JINRO)’의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LA다저스’와의 스폰서십 계약을 3년 더 연장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부터 LA다저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LA다저스 파트너사로서 로고 사용권은 물론 구장 LED 광고 설치, 시음 행사 진행과 구단 공식 매거진 ‘인사이더’를 통한 제품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이번 시즌부터는 경기장 내에서 상시 노출이 가능한 광고판(Permanent sign)을 관중석에 추가로 설치한다.

다저스 구장 대표 행사인 ‘코리안 나잇(Korean night)’을 포함한 다양한 후원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하이트진로는 복숭아 과일 소주를 추가로 판매하고 다양한 판촉 행사를 진행해 현지인 음용을 더욱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창고43에서 K-푸드 체험에 나선 ‘HBS Korea Trek 2024’ 학생들 / 사진=bhc그룹
창고43에서 K-푸드 체험에 나선 ‘HBS Korea Trek 2024’ 학생들 / 사진=bhc그룹

◇ bhc그룹, ‘하버드 경영대학원’ 문화 교류 프로그램 후원

bhc그룹은 ‘하버드 경영대학원(Harvard Business School, HBS)’의 한국 문화교류 프로그램 후원사로 참여, K푸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bhc그룹이 후원한 ‘HBS 코리아 트랙(Korea Trek) 2024’는 글로벌 리더를 목표로 하는 재학생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한국의 역사적, 문화적 이해도를 높이고 국내 기업들에 대한 관심 가질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한국 연수 겸 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HBS Korea Trek 2024는 서울 및 부산에 위치한 다양한 역사적 문화유산을 탐방하고 한복 체험과 K팝 댄스 수업, 관광 등을 비롯해 한국 문화를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15일에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명동점에 총 60여 명의 HBS 학생들을 초대해 창고43의 스페셜 메뉴와 bhc치킨의 ‘뿌링클’을 비롯한 대표 치킨 메뉴 및 사이드 메뉴 ‘달콤바삭 치즈볼’을 함께 소개했다.

 

남양유업 '테이크핏 프로' / 이미지=남양유업
남양유업 '테이크핏 프로' / 이미지=남양유업

◇ 남양유업, 부스터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 출시

남양유업은 부스터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450㎖ 용량에 레몬, 납작복숭아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된 신제품은 순도 높은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와 BCAA 등 아미노산이 배합돼 단백질의 빠른 흡수를 돕는다.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완전 단백질이 25g 고함량으로 담겼으며 설탕, 지방, 콜레스테롤이 0g으로 설계됐다. 

특히 테이크핏 프로는 운동 전부터 마시는 ‘부스터 단백질’ 콘셉으로 카페인과 아르지닌을 함유하고 있다.

 

SPC 피그인더가든 봄 시즌 메뉴 4종 / 이미지=SPC그룹
SPC 피그인더가든 봄 시즌 메뉴 4종 / 이미지=SPC그룹

◇ SPC 피그인더가든, 봄 시즌 메뉴 4종 출시

SPC그룹은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이 시즌 한정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메뉴는 ‘Fresh Greek Garden (프레시 그릭 가든)’을 주제로 해산물과 페타 치즈 등을 활용한 지중해식 샐러드 등으로 구성됐다. 

신메뉴는 ‘산토리니 그릭 샐러드', ‘팟타이 두부면 샐러드’, ‘핑크용과 요거트 크러쉬’, ‘핑크용과 라임 콤부차’ 등 4종이다.

피그인더가든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신메뉴를 포함해 2만원 이상 메뉴 주문 시 ‘콤부차 1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신메뉴 판매 기간 동안 피그인더가든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신메뉴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피그인더가든)를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피그인더가든 모바일 금액권(1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런볼 2MIX / 사진=해테제과
홈런볼 2MIX / 사진=해테제과

◇ 해태제과, 초코·소금우유 조합 '홈런볼 2MIX' 출시

해태제과는 초코과 소금우유가 함께 담긴 ‘홈런볼 2MIX’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은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36만 개만 선보이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소금우유 맛은 프랑스산 우유와 청정 국내산 소금이 사용됐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출시 이래 최초로 선보이는 단짠 MIX 조합과 함께 1등 비스킷 홈런볼의 새로운 변신은 현재 진행형”이라며 “온 국민에게 사랑받는 홈런볼은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새로운 맛으로 찾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