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서 '불닭볶음면' 집중 조명
농심, 농정원과 ‘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 전개
풀무원, 국제 강아지의 날 기념 콜라보 이벤트
제너시스BBQ '올떡', 잠실 롯데월드점 매출 30.9% 급증
bhc그룹 큰맘할매순대국, 봄맞이 고객 이벤트
KT&G 상상마당, 봄맞이 회화 전시회 ‘봄봄봄’
‘스프라이트&밀’ 캠페인, 차은우와 TV 광고 온에어
스타벅스, 문체부·관광공사와 10대 친환경 매장 현판식
한국맥도날드 ‘맥트로피’,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 영국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서 '불닭볶음면' 집중 조명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영국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 ‘Great Big Story’에서 불닭볶음면이 K라면 대표 주자로 집중 조명됐다고 20일 밝혔다.

Great Big Story에서는 K컬처의 다양한 모습을 담는 콘텐츠를 기획했다. 세부 주제로 라면, 모자, 좀비 분장, 나전칠기 등을 선정했다. 특히 K라면의 대표 사례로 불닭볶음면을 집중 조명했으며 직접 제작진을 한국에 파견하기도 했다. 

한국을 찾은 제작진은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밀양 공장, 원주 식품연구소 등 주요 시설을 방문해 불닭볶음면의 개발부터 생산까지 이르는 과정을 촬영했다. 

영상은 오승용 밀양공장 공장장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연간 약 20억개 규모의 불닭볶음면을 생산하는 밀양 공장의 생산 장면을 소개했다. 

불닭볶음면 소스를 개발한 이병훈 삼양식품 연구소장의 인터뷰에서는 트렌드 조사, 개발, 시식 등 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에피소드를 언급했다. 이외에도 불닭볶음면 챌린지에 나선 채널 관계자들의 모습, 한국의 다양한 장소에서 라면을 먹는 장면 등이 담겼다. 

 

김보규 농심 경영기획실장(왼쪽), 안재록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부원장이 2024년 3월 19일 서울 동작구 농심 본사에서 열린 '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농심
김보규 농심 경영기획실장(왼쪽), 안재록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부원장이 2024년 3월 19일 서울 동작구 농심 본사에서 열린 '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농심

◇ 농심, 농정원과 ‘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 전개

농심은 19일 서울 동작구 농심 본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과 ‘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은 농심이 귀농청년의 정착과 영농활동을 돕기 위해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농심은 올해부터 프로그램명을 기존 청년수미에서 함께하는 청년농부로 변경해 귀농 청년에 대한 더욱 폭넓은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농심은 청년농부 10명을 선정, 감자농사 시작부터 수확물 판매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선정된 인원에게 농사 시작 전 사전계약과 선급금을 지급해 안정적인 영농활동 여건을 마련한다.

이후 재배 과정에서 우수 생산자와 청년농부의 멘토-멘티 결연을 통해 노하우 전수 체계를 갖추고 씨감자 보관 및 관리방법 교육, 파종시기 현장지원 등을 진행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와 풀무원아미오 브랜드 콜라보 이벤트 / 이미지=풀무원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와 풀무원아미오 브랜드 콜라보 이벤트 / 이미지=풀무원

◇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콜라보 이벤트

풀무원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부산 해운대구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풀무원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와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부산엑스더스카이와 풀무원아미오가 주최하는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한 펫 위크(Pet Week in the SKY) 이벤트다.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방문 고객들은 부산엑스더스카이 98층에 마련된 해운대 뷰가 보이는 반려동물 전용공간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과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풀무원아미오의 맛보기 사료 3종과 전망대 입장권을 결합한 특가 패키지 상품도 선보인다. 특가 패키지 상품은 네이버, 트립닷컴 등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올떡 잠실 롯데월드점 / 사진=BBQ
올떡 잠실 롯데월드점 / 사진=BBQ

◇ '올떡', 잠실 롯데월드점 매출 30.9% 급증

제너시스BBQ 그룹은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ALL TOKK)'이 지난해 12월 문을 연 '올떡 잠실 롯데월드점' 방문 고객이 오픈 100일 만에 3만명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1개월 매출은 오픈 직후 한 달 대비 30.9%나 증가했다.

올떡 잠실 롯데월드점은 서울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로 가는 길목에 자리 잡았다. 기존 매장대비 3배 큰 102.5㎡(31평) 40석의 규모로 문을 열었다.

일반 분식 메뉴뿐 아니라 다른 매장에서 볼 수 없는 등심 돈카츠, 볶음밥, 치킨 등 다양한 메뉴가 판매되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 봄맞이 SNS 이벤트 / 이미지=bhc
큰맘할매순대국 봄맞이 SNS 이벤트 / 이미지=bhc

◇ bhc그룹 큰맘할매순대국, 봄맞이 고객 이벤트

bhc그룹은 큰맘할매순대국(큰맘)이 본격 봄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큰맘은 국밥 전문점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퀴즈 이벤트 ‘매장 수를 맞춰라!’를 진행하고 있다.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는 큰맘 인스타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퀴즈에 관한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27일 댓글로 확인 가능하다.

큰맘 공식 블로그 채널에서는 방문 이벤트로 고객 소통을 이어간다. 19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새봄맞이 출석왕’ 이벤트는 지정된 기간 동안 큰맘 공식 블로그를 방문해 출석체크 댓글을 가장 많이 남긴 출석왕(1명)에게 ‘네이버페이(5만원 권)’이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참가상(30명)으로 ‘네이버페이(1만원 권)’가 증정된다. 출석체크 댓글을 많이 남길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블로그 이웃추가는 필수다. 당첨자 발표는 29일 블로그를 통해 이뤄진다.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진행되는 회화 전시회 ‘봄봄봄’을 관람하고 있는 관람객들 / 사진=KT&G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진행되는 회화 전시회 ‘봄봄봄’을 관람하고 있는 관람객들 / 사진=KT&G

◇ KT&G 상상마당, 봄맞이 회화 전시회 ‘봄봄봄’

KT&G는 봄의 숲을 표현한 회화 전시회 ‘봄봄봄(Bom Bom Bom)’을 상상마당 춘천 내 상상스테이 갤러리에서 5월 27일까지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전시회에서는임영주 작가의 회화 16점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이 상상마당 춘천에 방문하는 것을 고려해 전 세대가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동물과 식물을 소재로 한 작품들이 선정됐다는 것이 KT&G의 설명이다. 

관람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가능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 스프라이트, 차은우와 ‘스프라이트&밀’ 캠페인 TV 광고 온에어

코카콜라는 스프라이트가 ‘스프라이트&밀(Sprite&Meal)’ 캠페인을 시작하며 차은우와 함께 새로운 TV 광고를 온에어 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카콜라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스프라이트 신규 TV 광고는 매운 음식을 맛본 차은우가 스프라이트 한 모금으로 매운 맛을 깔끔하게 리프레시 하는 모습을 흡입력 있게 담아내고 있다. 

매운 맛에 열광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매운 음식과 스프라이트 간의 찰떡 케미를 재치 있으면서도 직관적으로 전했다는 것이 코카콜라의 설명이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매운 음식을 먹을 때 올라오는 열기를 스프라이트가 깔끔하고 쿨하게 식혀준다는 메시지를 담아 이번 TV 광고를 기획했다”며 “이외에도 차은우와 함께한 유튜브 영상 공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매운맛과 스프라이트의 시원하고 상쾌한 조합을 강조하며 세계 1등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의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왼쪽 두 번째),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왼쪽 세 번째),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경영혁신 본부장(왼쪽 네 번째)이 2024년 3월 19일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진행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 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스타벅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왼쪽 두 번째),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왼쪽 세 번째),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경영혁신 본부장(왼쪽 네 번째)이 2024년 3월 19일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진행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 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문체부·관광공사와 친환경 10대 매장 현판식

스타벅스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본격적인 2024년도 친환경 여행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19일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 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은 더북한산점을 비롯해 더양평DT점, 더북한강R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 이대R점, 별다방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 춘천구봉산R점 등이다.

이날 현판식은 10대 매장 중 한 곳인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소개와 함께 10대 매장의 상징성과 협약의 의미를 나누고 친환경 여행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개인컵 및 매장용 다회용 컵으로 음료를 이용하고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 사용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업로드한 고객 200명에게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로고와 캐릭터가 디자인된 특별한 기념 텀블러가 선착순으로 증정됐다.

 

구 유니폼을 재활용해서 만든 ‘맥트로피’가 / 사진=맥도날드
구 유니폼을 재활용해서 만든 ‘맥트로피’가 / 사진=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맥트로피’,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한국맥도날드는 전국 매장의 구 유니폼을 재활용해 제작한 ‘맥트로피(McTrophy)’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캠페인·광고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2월 전국 매장의 유니폼을 교체하면서 발생한 폐유니폼을 모아 ‘맥트로피’를 제작한 바 있다.

제작한 트로피는 35주년 창립기념일 맞이 내부 행사 ‘세 다리 의자 시상식’에서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한 이들에게 감사패로 전달됐다.

맥트로피는 의류에 화학 공정을 거치지 않고 건축용 섬유 패널로 재생시키는 기술을 이용해 폐유니폼을 의미 있는 트로피로 재탄생 시켰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132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